최근 리워드를 지급하고 받는 형식의 광고 상품이 고도화되는 추세입니다! 장기화된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브랜딩보다 액션에 마케팅 목표를 두고, 소비자들은 절약을 위해 현금성으로 활용할 수 있는 리워드를 적립하는 행태가 반영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인크로스의 <2024년 9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에서 9월 미디어 이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INDEX
미디어 트렌드
- 티메프 사태에 다른 곳으로 몰리는 소비자들
- 지금은 거물보다 SME! 광고·커머스 업계는 롱테일에 집중
주요 매체 소식
네이버
- 클로바 케어콜, 전국 시군구 절반 이상 도입
- 네이버페이, Inno. Biz 총괄 부사장으로 조재박 전 삼정KPMG 부대표 겸 디지털본부장 영입
- 네이버쇼핑, 일부 버티컬 채널 수수료 한시적 감면
- 네이버 NOSP 동영상 확장형 플러스 V2 출시
카카오
- 카카오 ESG 보고서, 글로벌 경연 대회 LACP 비전 어워드•ARC 어워드에서 모두 최고 등급 수상
- 카카오, 모바일 다음(Daum)에 ‘채널’ 탭 신설
- 카카오톡 예약하기, 추석 연휴 맞이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 카카오 포커스보드 판매구좌 확장 안내
- 이외 상품 개편과 광고 정책 업데이트 및 프로모션
이달에 주목할 미디어
- <에브리타임> 스플래시 상품 출시
- <애디슨 오퍼월> 멀티미션수행형 광고 출시
The Stylish Moving billboard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막내운영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