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리 감기가 일으킨 거대한 트렌드 변화! 영화를 빨리 감기로 보는 사람들 도서 증정 이벤트

2022.11.17 11:00

당첨대쓔

조회수 1,258

댓글 19

아이보스 도서 증정 이벤트

안녕하세요 보스님 :) !
아이보스 행복전도사 당첨대쓔입니다.
 

2021년 일본에서 "왜 요즘 세대는 영화나 영상을 빨리 감기로 재생하면서 보는가?"라는 의문을 가지고 취재를 시작하여 칼럼을 내놓았습니다. 반응은 대박! 명쾌한 지적이지만 왜 시청방식을 강요하냐는 비판도 있었다고 해요. 이에 관하여 설문 조사와 각계 전문가들의 인터뷰를 덧붙여 집필된 도서는 출간 즉시 일본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올랐습니다. 😳


도서 <영화를 빨리 감기로 보는 사람들>에서는 '영상'이 감상해야 되는 '작품'에서 소비해야 하는 '콘텐츠'로 변화했다고 얘기합니다. 봐야 할 작품이 넘쳐나고, '시간 가성비'를 추구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영상 제작/연출 자체가 쉽고 친절해지면서 이러한 사회적 변화들이 수면 위로 드러난 것이 바로 '빨리 감기'(배속), '건너 뛰기'(스킵), '패스트무비'(몰아보기) 현상이라고 해요. 앞으로 우리 사회의 콘텐츠 시장은 어떻게 변화되는 것일까요?


영상 콘텐츠 시장이 나아가야 할 길과 우리 사회의 전반적 트렌드가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 알고 싶은 보스님은 지금 이벤트에 참여하세요! 도서 <영화를 빨리 감기로 보는 사람들>을 통해 놀라운 통찰력을 얻으실 수 있을거예요. 😉


영화를 빨리 감기로 보는 사람들

가성비 시대가 불러온 콘텐츠 트렌드의 거대한 변화


🏆『트렌드 코리아 2023』 전미영 저자 강력 추천

🏆출간 즉시 일본 아마존 베스트셀러

🏆 『라이프 트렌드 2023』 저자 김용섭 추천


"거의 모든 페이지에 밑줄을 그으며 읽었다."

-영화 주간지 『씨네21』 편집장 이주현

‘작품’에서 ‘콘텐츠’로, '감상'이 '소비'로

빨리 감기와 건너뛰기, 몰아보기

가장 빨리, 가장 많이, 가장 효율적으로...

실패하고 싶지 않은 사람들


본래 영화는 ‘영화관’이라는 특별한 공간에서 제작자가 만든 대로 시청하는 수동적인 콘텐츠였다. 하지만 텔레비전과 OTT를 통해 자유롭게 영화를 건너뛰면서 보거나, 빨리 감기로 보는 일이 일상화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영상을 직접 편집하여 10분 내외의 짧은 영화로 만들어 즐기기도 하고, 인터넷 사이트의 해설을 수시로 참고하면서 영화를 보기도 한다.


왜 이런 변화가 나타났을까?

이 책의 저자 '이나다 도요시'는 그 이면에 작품의 공급 과잉, 시간 가성비 지상주의, 친절해지는 대사가 있다고 지적하며 ‘빨리 감기’라는 현상 이면에 숨은 거대한 변화들을 날카롭게 파고든다.


▶ 도서 자세히보기




□ 이벤트 명 : '빨리 감기'가 일으킨 거대한 트렌드 변화! '영화를 빨리 감기로 보는 사람들' 도서 증정 이벤트


□ 참여 대상 : 아이보스 모든 회원


□ 이벤트 상품 : 도서 <영화를 빨리 감기로 보는 사람들> (10권)


□ 이벤트 기간 : 2022. 11. 17 (목) ~ 11월 27일 (일)


□ 참여 방법 :

1. 본 게시물을 자신의 SNS에 공유합니다.

* 조금 더 편하게 SNS에 공유하시려면 아래 SNS 공유 버튼을 이용하세요!
*  다른 SNS 공유도 환영입니다! (단, 확인이 어려운 밴드는 예외입니다ㅠ-ㅠ)

2. 공유한 주소와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신청 완료입니다.
예) http://www.facebook.com/공유한_글은_꼭_전체공개_해주세요!


□ 당첨자 발표 : 11월 28일 (월)

- 정회원으로 인증하신 보스님에게는 쪽지와 문자로, 미인증 보스님에게는 쪽지로 안내됩니다. (정회원 인증 바로가기)


□ 아이보스 앱을 설치하면 당첨대쓔의 당첨 안내 및 쪽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쪽지 푸시 알림을 켜주세요!)
안드로이드 : http://ibos.kr/B2EHQX
아이폰 : http://ibos.kr/ZX0rjn


□ 이벤트에 참여할 시 정회원으로 인증하신 휴대전화 번호를 이벤트 당첨안내, 상품배송, 문의응대 및 서평 푸시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동의하시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작은꽃비님 외 2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9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