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그룹M,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올해 글로벌 광고 시장은 8.4% 성장 전망

2022.06.20 08:40

cookiman

좋아요 2

조회수 927

댓글 1

퍼블리시스의 제니스가 올해 글로벌 광고시장 전망치를 조정한데 이어, WPP의 그룹M도 광고시장 전망치를 조정했다. 

그룹M 역시 위험한 경제 상화과 우크라이나 전쟁과 같은 상황에서도 글로벌 광고시장은 계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제니스와 마찬가지로 그룹M 역시 글로벌 광고시장은 당초 예상보다 1.3 포인트가 하락한 9.7%로 예상했다. 정치 광고비를 제외하면 8.4%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미국은 오히려 0.3 포인트 성장한 12.8%로 예상했으며, 정치 광고비를 제외하면 9.3%로 예상했다.

그룹M은 낮은 실업률, 높은 가계 저축률, 강력한 신규 사업 형성을 들며 일부 호재가 시장을 부양하고 광고비 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금리가 실제로 오르고 있지만, 역사적으로 낮은 수준에서 오르고 있다. 그 사실은 그룹M은 하락보다는 경기 둔화를 가정하고 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