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4060 신중년이 선호하는 등산용품 브랜드는 K2

2022.03.20 09:58

cookiman

좋아요 4

조회수 673

댓글 1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신중년의 봄철 등산 트렌드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임팩트피플스의 에이풀(Aful)을 통한 조사 결과(기간 2월 22일~3월 7일, 4060 남녀, 431명) 봄철 등산 트렌드 조사에서 2021년 봄철 꽃구경 등의 야외활동 경험이 있는 신중년은 86.6%로 나타났다. 또 가장 선호하는 봄철 야외 활동은 ‘등산’(69.9%)으로 집계됐다. 봄철(3~6월) 등산 경험은 95.4%가 ‘있다’고 답했고, 계절을 가리지 않고 등산을 즐기는 신중년도 67.5%로 나타나 신중년의 건강 지킴이 ‘등산’ 열기는 식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4060 신중년들이 경험한 산 가운데 가장 좋았던 산 톱3는 ‘설악산’(24.7%), ‘한라산’(18%). ‘지리산’(15.4%)로 집계됐다. 봄철에 가장 오르고 싶은 산은 ‘한라산’(29.5%), ‘지리산’(17.1%), ‘북한산’(8.08%) 순이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