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검색광고 효율적인 운영방법 TIP

2023.04.24 17:08

vismkt

조회수 4,825

댓글 2

1. 키워드 연관성 확인 및 대체어 설정: 광고주는 검색어 연관성을 고려하여 광고그룹과 키워드를 설정해야 합니다. 이때, 검색어의 의미가 비슷한 대체어를 설정해 광고 노출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선크림이라는 키워드에 노출하고 싶다면 단순하게 선크림이라는 키워드만 운영하는것이 아닌 선크림 추천, 선크림 후기, 선크림 성분 등 카테고리를 분리하여 의미가 비슷한 대체어를 설정해 소비자들이 실제 검색하는 키워드에 노출될 수 있도록 확률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2.타겟팅 설정: 광고 대상 타겟팅을 정확하게 설정하여 광고 비용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역, 성별, 연령, 관심사 등을 고려하여 타겟팅 설정을 하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에 오프라인 매장이 있을 때 굳이 부산, 충남까지 노출시킬 필요는 없습니다. 그럴 때 지역타겟을 설정하여 불필요한 지출을 세이브할 수 있습니다.



3. 랜딩 페이지 최적화: 검색어와 광고 내용에 일치하는 랜딩 페이지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의 이탈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랜딩 페이지에는 제품 또는 서비스의 정보와 구매, 문의 등의 기능이 제공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선크림을 검색한 소비자의 경우 선크림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이기 때문에 설정된 랜딩페이지가 선크림 페이지로 바로 랜딩 되는 게 좋습니다, 만약 랜딩 페이지가 홈페이지 메인으로 들어가고 선크림을 소비자가 찾아야 한다면 구매 여정이 길어지게 되어 이탈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4. 광고 예산 계획: 광고 예산을 미리 계획하여 효율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광고비를 어떻게 분배할지 고민하면서 예산을 조정하고, 키워드에 따른 광고 입찰가를 조절해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해야 합니다.




5. 광고 성과 분석: 광고 성과를 분석하여 광고 운영 전략을 조정해야 합니다. CTR(클릭률), CVR(전환율), CPA(전환 비용) 등의 지표를 확인하고, 광고 성과에 따른 키워드, 광고 그룹, 타겟팅 등을 수정하여 광고 효과를 높여야 합니다.


메인 키워드가 가장 검색량이 많다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CTR, CVR, CPA 등 여러 가지 사항을 고려하여  KPI에 맞도록 수정하고 집행하여야 합니다.



6. 경쟁사 분석: 경쟁사의 광고 전략과 키워드 입찰가를 파악하여 자사의 입찰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사의 광고 노출 빈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버검색네이버광고네이버키워드광고네이버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