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특별좌담회] 프로그래매틱 광고, 지금이 시작할 때다

2021.11.01 08:27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575

댓글 0

프로그래매틱 광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프로그래매틱 광고는 한마디로 자동화된 방식으로 디지털 광고를 거래하는 것이다. 광고 지면 구매를 자동화한 과정, 실시간 입찰(RTB, Real Time Bidding)과 기술을 활용한 타기팅으로 이용자에게 맞춤형 광고를 적재적소에 보여준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사이트에 접속하면서 생긴 방문기록을 활용하여 이용자의 소비행태를 예측해 이용자가 원하거나 관심있어할 만한 광고를 선택하여 보여줄 수 있다. 디지털 영역에서 인간의 개입을 줄이고 기술을 기반으로 더 나은 성과를 가져온다는 점에서 프로그래매틱 광고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으나, 프로그래매틱이 무엇인지 잘 모르거나 전통적인 광고와 대척점에 서 있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다. 프로그래매틱 광고가 무엇인지, 어떻게 적용되고 있을지에 대해 몰로코 고민호 부사장, 애니포인트미디어 백원장 대표, 모티브인텔리전스 양준모 대표, 위시미디어 이경구 대표(성명 가나다순)와 함께 프로그래매틱 광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앞으로의 미래를 전망해보고자 한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