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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카테고리와 지역에 따른 최적의 광고 네트워크 선택 필요

2021.09.30 08:54

cooki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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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마케팅 분석 플랫폼인 애드저스트는 2021년 상반기 5,460개 앱에서 발생한 60억 건 이상의 광고로 유입된 앱 설치와 1,600억 건의 세션을 분석한 결과를 담은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벤치마크 보고서(Partner Benchmark Report)’를 발표하며, 앱의 카테고리 및 지역에 따라 최적의 광고 네트워크를 선택해야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리포트는 애드저스트의 광고 네트워크 파트너인 구글애즈(Google Ads), 페이스북(Facebook), 애플서치애드(Apple Search Ads), 앱러빈(Applovin), 스냅(Snap Inc) 등을 포함한 272개 광고 네트워크를 대상으로 5,460개 앱에서 발생한 결과를 분석한 것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모바일 앱 광고 시장의 규모는 올해 상반기에만 650억 달러 (한화 약 76조 원)에 달했으며, 모바일 앱 시장의 성장을 이끄는 카테고리는 게임 앱이다. 앱의 사용자 확보를 위한 광고의 50%가 게임 앱에서 진행되었는데, 이는 전체 모바일 앱 다운로드의 약 20%를 해당한다. 특히, 진입 장벽이 높지 않고 비교적 난이도가 쉬운 하이퍼 캐주얼 게임 앱의 경우 전년 대비 43%의 성장을 기록했다. 게임 카테고리에서는 구글애즈와 페이스북이 가장 많이 활용되었고, 앱러빈과 유니티애즈(Unity Ads), 애플서치애드가 그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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