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트렌드모니터] 요즘 사람들, MBTI 검사를 통해 나를 들여다 본다

2021.05.13 09:05

cookiman

좋아요 3

조회수 1,007

댓글 1

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정체성’ 및 ‘MBTI 성격 검사’ 관련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사회전반적으로 자신의 성격을 잘 알고 싶어하고, ‘자아정체성’을 탐구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한 가운데, 이러한 욕구가 최근 ‘MBTI 성격 검사’의 대중적인 인기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었다.

 

‘자아정체성’을 탐구하고 싶은 욕구 강해, 전체 66.9%가 “요즘 ‘나’에 대해 정확히 알고 싶은 욕구가 있다”고 밝혀

전체 절반 이상(55.2%) “스스로에게 “나는 어떤 사람인가”라는 질문을 자주 한다”, 저연령층의 고민이 더 깊은 모습

전체 응답자의 66.9%가 요즘 ‘나’에 대해 정확히 알고 싶은 욕구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저연령층일수록 자신에 대해 제대로 알고 싶어하는 태도(20대 76%, 30대 71.6%, 40대 63.2%, 50대 56.8%)가 강한 편이었다. 또한 대부분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를 궁금해하고(80.6%), 어떤 성격인지를 궁금해하고(77.7%) 있었다. 그만큼 스스로를 더 잘 알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역시 20대~30대 젊은 층에서 자신이 어떠한 사람인지(20대 86%, 30대 87.6%, 40대 76%, 50대 72.8%), 그리고 성격은 어떠한지(20대 83.2%, 30대 81.2%, 40대 74.8%, 50대 71.6%)를 알고 싶어하는 마음이 좀 더 커 보였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