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1년 국내 광고 시장 4.6% 증가한 12조 5,500억 원 전망

2021.02.09 09:42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931

댓글 0

1. 2020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결산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유정근)은 지난해(2020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 대비 0.8% 감소한 11조 9,951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9일 발표했다. 작년에도 디지털 광고 시장이 높은 성장을 이어간 덕분에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비교적 선방한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해 디지털 광고 시장은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하며 5조 7,106억 원을 달성했다. 전년 대비 13% 성장하며 광고 시장 점유율은 역대 최다인 47.6%까지 높아졌다.

디지털 광고 시장이 높은 성장세를 이어 간 배경에는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환경 정착이 주요한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등 디지털 동영상을 활용한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증가해 디지털 광고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