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1년 7가지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2021.01.08 09:12

cookiman

좋아요 3

조회수 1,130

댓글 0

2020년 초반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많은 것을 예측했지만, 일부는 맞았지만, 대부분 틀렸다. 이는 코로나19가 마케팅 환경의 요소들을 재구성한다는 것을 의미했다.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전자상거래 판매가 최고조에 달했고, 사람들은 소셜 미디어에서 훨씬 더 많은 시간을 보냈으며, 화상회의는 일반적인 것이 되었다. 이것은 브랜드들이 소비자와 연결되는 방식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이제 2021년이 시작됐다. 올해도 한 해를 예측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상황이지만, 올해 어떤 마케팅 트렌드가 확산이 될지 살펴보는 것은 도움이 된다. 콘텐츠 전략, 콘텐츠 제작 및 SEO 최적화 전문 대행사인 호세 안젤로 스튜디오(Jose Angelo Studios)의 설립자인 호세 안젤로 갈레 고스는 7가지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했다.

1. 라이브 스트림 및 인플루언서 콘텐츠 증가

작년에는 소비자가 직접 이벤트에 참석할 수 없었다. 그 결과 브랜드의 라이브 스트림이든, 좋아하는 유명인의 라이브 비디오 , 온라인 워크숍이든 상관없이 라이브 스트림에 동조하는 사람들의 수가 증가했다. 페이스북은 폐쇄기간 동안 실시간 시청이 50%, 인스타그램 시청은 70% 급증했다. 틱톡 역시 2020년에 급증했으며, 2021년에도 계속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