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는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통신3사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통합 본인인증서비스로, 올해 9월 기준 가입자 3000만명을 달성했다.
하지만 동시에 ‘패스’ 이용자들 사이에서는 통신사들의 광고와 유료 부가서비스 가입 유도, 마케팅 활용 이용약관 동의를 통한 과도한 개인정보 수집 등으로 불만이 커지는 상황이다. 특히 패스가 실물 운전면허증을 대신하게 되는 혁신서비스로 자리잡으려면 이 같은 불편함이 시급히 개선돼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2020.09.21 11:06
좋아요 2
조회수 690
댓글 0
29CM가 이구홈 ‘성수’로 노리는 것들
트렌드라이트
남자도 당당하게 갈 수 있는 올리브영 맨즈에딧 방문기
소마코
유튜브 검색 노출을 위한 SEO 최적화 팁 4가지
드롭샷매치
2025년 상반기 한눈에 정리. zip
MARKETEA
요즘 도시 브랜딩, 드라마가 합니다: 《미지의 서울》
소마코
AI로 만들기 좋은 고효율 광고 소재 아이디어 8가지
플랜브로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막내운영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