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에서부터 유명 게임, 소설 등 각종 IP(지식재산권)의 컬래버레이션(협업)을 통해 게임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고, 유통업계도 젊은 층을 겨냥해 각종 게임을 제품에 녹이고 있다. 게임과의 컬래버레이션은 소비자들의 잠든 구매 욕망을 일깨우면서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원초적인 상상력을 자극하며 서로 다른 IP와 분야 간의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내고 있는 게임업계 컬래버 열기는 앞으로도 지속할 것으로 전망된다.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2020.09.09 13:09
좋아요 0
조회수 609
댓글 1
웹툰에서부터 유명 게임, 소설 등 각종 IP(지식재산권)의 컬래버레이션(협업)을 통해 게임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고, 유통업계도 젊은 층을 겨냥해 각종 게임을 제품에 녹이고 있다. 게임과의 컬래버레이션은 소비자들의 잠든 구매 욕망을 일깨우면서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원초적인 상상력을 자극하며 서로 다른 IP와 분야 간의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내고 있는 게임업계 컬래버 열기는 앞으로도 지속할 것으로 전망된다.
AI로 만들기 좋은 고효율 광고 소재 아이디어 8가지
플랜브로
마케팅 인턴 필독! 실무자가 직접 써보고 추천하는 구원자 AI툴
소마코
요즘 도시 브랜딩, 드라마가 합니다: 《미지의 서울》
소마코
2025년 2분기 인스타그램 트렌드(feat.소셜비즈)
소셜비즈
신세계백화점 본점, 더 헤리티지 직접 가보니..✨
커머스의모든것
천 원짜리 팔아서 연매출 약 4조를 만든 다이소의 비밀
46살문영호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