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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디오 광고, 저비용 고효율로 중소기업 선호도 높아

2020.08.12 17:47

cooki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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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파 라디오는 방송광고 지원대상 중소기업 75%가 이용하는 주력 매체로, 중소기업의 광고비 비중이 3년 연속 증가세를 보이며 중소기업 특화 매체로 자리매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 사장 김기만)는 2020년 상반기 「코바코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의 라디오 광고현황을 분석한 결과, 올해 상반기 광고를 집행한 중소기업 총 162개 중 122개 기업이 라디오 광고를 집행했다. 이는 매년 코바코의 방송광고 지원을 받는 중소기업 중 3/4에 달한다.

광고비 기준으로 살펴보면, 전체 지상파 라디오 광고비 중 코바코 지원 중소기업의 점유율이 3년 연속 증가했다. 2020년 상반기 중소기업의 지상파 라디오 광고비는 전체 지상파 라디오 광고비의 7.3% 수준으로, 2017년 점유율 3.8% 대비 2배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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