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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11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공정위, 뒷광고 심사지침사례 보완 발표 외

2020.08.11 08:00

막내운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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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정위, '뒷광고' 심사지침·사례 보완 발표

'뒷광고' 논란이 커지자 공정위가 이달 중 유튜브, 실시간 방송, 인스타그램에서 광고성 표시에 대한 심사지침을 구체화하고 세부사례를 담아 추가 발표하기로 했다.

 


 

2. 틱톡 인수전에 MS 이어 트위터도 뛰어들었다

MS에 이어 트위터가 '틱톡' 인수전에 뛰어들었다. 월스트리트 저널은 트위터가 틱톡과 예비 협상을 하고 있으며 미국 내 사용권 확보를 추진한다고 전했다.

 


 

3. 비어있는 옥외간판 활용해 중기·소상공인 광고 지원

행안부가 중소상공인을 위해 옥외광고 제작 및 설치비용에 72억원을 지원한다. 중소기업이 광고가 게재돼 있지 않은 옥외 간판을 대상으로 1회 3천만원 한도 내에서 광고비를 지원한다.

 


 

4. 포털3사 스포츠뉴스 댓글 없앤다

네이버·카카오·네이트가 스포츠 뉴스 댓글을 함께 폐지했다. 일부 선수의 명예 훼손 및 비하 댓글이 꾸준히 생성돼 선수들의 고통이 간과할 수준을 넘었다고 밝혔다.

 


 

5. 이베이코리아, 익일 배송 제주도까지 확대

이베이코리아가 스마일배송 서비스를 제주도까지 확대한다고 밝혔다. 오후 8시 이전에 주문하면 다음 날 상품이 도착하며 추가 배송비는 2천원이다.

 


 

6. 홈쇼핑, 허위광고 등 이유로 372건 제재

지난 2년 반 동안 제재 받은 홈쇼핑 방송이 372건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236건이 '방송 진실성'과 관련된 제재였고, 그 중 허위·기만 59건, 부정확한 정보 제공·시청자 오인 등이 177건이었다.

 


 

7. 콘진원, 온라인 상시 비즈매칭 지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해외 마케팅 및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콘텐츠 기업들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고자 '글로벌 온라인 상시 비즈매칭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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