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Gen Z는 브랜드가 재미있고, 진짜이고, 좋은 것이길 바란다

2020.07.09 18:42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823

댓글 0

출처 unsplash
출처 unsplash

Z세대는 디지털 경험에 대한 높은 기대를 가지고 있어 브랜드, 쇼핑, 기술에 대한 그들의 감정을 형성하고 있다. 

마케팅다이브가 워드프레스 호스팅업체 WP엔진이 매년 의뢰한 글로벌 설문조사를 인용 보도한 바에 따르면, 1996~2015년생 중 절반 이상(58%)이 4시간 이상 인터넷 접속이 불가능하면 불편해진다고 응답해 디지털 연결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Gen Z들은 광고에 실제 고객의 이미지를 활용하면 회사를 더 신뢰한다는 응답이 82%로 진짜 브랜드를 선호했고, 72%는 사회적 대의에 기여하는 기업에서 구매할 가능성이 높다고 응답했다. 제품 품질, 긍정적 평가, 리뷰, 고객 서비스가 Gen Z들이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는 3대 특성인 것으로 조사됐다.

Gen Z들은 기술에 대해 우호적이다. 그들의 66%가 인터넷이 사람들을 더 가깝게 해줄 것이라고 믿는다고 했고, 56%는 온라인상에서만 아는 사람과 친구라고 답했다. Gen Z는 실용주의자, 셀프 스타터, 기업가 등으로 구성되는 경향이 있으며, 그룹의 62%가 창업 또는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 결과 다른 세대보다 높은 비율을 보였다. 지난해 미국과 서유럽, 호주에서 제너레이션 키네틱스 포 센터가 이 조사를 실시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