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캐스트’(Podcast)가 중국에서 화장품 마케팅으로 부상하고 있다.
시사상식사전은 ‘팟캐스트’(Podcast)는 인터넷망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존의 라디오 프로그램과 달리 방송시간에 맞춰 들을 필요 없이 구독만 해 놓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는 프로그램을 내려 받아 들을 수 있는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최근 중국의 CBO매체는 아이미디어리서치(iiMedia Research)의 데이터에 따르면 2018년 중국의 온라인 오디오 가입자 규모의 성장률은 19.5%를 증가했으며 꾸준한 성장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도했다.
각 플랫폼은 스타 초대, 프로그램 맞춤화 등 전략으로 사용자를 이끌고 브랜드의 홍보 효과를 높이고 있다. 2018년 7월까지 오디오 앱 가입자는 1억7300만 명에 달했다. 이제 오디오 팟캐스트는 뷰티 브랜드 마케팅의 새로운 도구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유리나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