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가 온·오프라인 주요 유통업체 26개사 4월 매출 동향을 조사한 결과 13개 오프라인 유통업체 매출은 2.9% 감소하고 13개 온라인 유통업체 매출은 14.1% 증가하며 전체로는 3.5% 증가했다.
오프라인 중에서도 대형마트가 전년보다 7.7% 감소하며 가장 부진했다. 전체 유통업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해 22.0%에서 19.6%로 줄었다.
오프라인이라고 하더라도 편의점과 기업형 슈퍼마켓(SSM)은 매출은 각각 3.1%, 1.1% 증가했다.
오픈마켓 매출은 전년보다 16.1% 증가했다. 배송서비스와 상품군 확대로 식품서비스가 무려 45.3% 증가했다.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생활/가구 부문 배출도 20.5% 늘었다. 일반 온라인판매(온라인 쇼핑몰) 매출 역시 9.4% 늘었다. 여름 계절가전 수요 증가로 가전/전자부문 매출이 43.1%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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