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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제대로 집행되고 있는 것인지 의문이 들어요

2019.06.07 10:51

운영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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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제대로 집행되고 있는 것인지 의문이 들어요"


아이보스에서 문의를 주시는 많은 광고주분들께서 이런 고민을 남겨주십니다.

큰맘 먹고 광고대행사에 광고 대행을 맡겼는데, 광고비는 광고비대로 지출되고 매출에는 큰 영향을 주는 것 같지 않다면 고민이 많아지실 수밖에 없습니다.


광고비가 곧 매출로 이어지던 시대는 끝났습니다. 다양한 정보를 찾아보고 구매를 결정하는 '똑똑한'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는 광고전략이 필요한 지금! 설득을 통해 실제 광고 효율과 구매 전환을 만들어나가는 광고대행사 코이스를 통해 매출 증가의 지름길을 찾은 논문컨설팅 전문기업, 지식펜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먼저 지식펜이 어떤 기업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지식펜은 세계 최초로 설립된 논문컨설팅 1위 기업입니다. 합법적이고 투명한 방식으로 대학원생들 그리고 연구소 없는 강소기업체들이 좋은 연구를 실행해갈 수 있도록 맞춤 논문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구자들이 단 한 문장도 대필하지 않고 논문 작성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논문 작성의 원리와 체계를 교육합니다.


지식펜이 진행하고 있는 논문컨설팅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주세요.

논문 주제선정부터 최종 글쓰기까지 논문 작성의 전 과정을 가이드하는 합법적 교육서비스입니다. 전반 과정은 연구 분야에 대한 면밀한 상담지도부터 논문 작성의 기반이 되는 논문강독지도와 연구계획서 실질 작성 지도로 이루어지는데요. 이 과정을 통해 연구자는 총 60~80여편의 선행연구를 요약정리하고 학습하게 됩니다. 후반 과정은 데이터수집과 분석에 대한 컨설팅으로 이루어집니다.



사진=지식펜



직접 광고 집행을 진행해 오셨다고 했는데, 어떤 어려움이 있었나요?

아무래도 광고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다 보니까 체계적으로 광고를 운영한다는 게 굉장히어려웠습니다. 검색광고도 하고, 블로그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관리하고 운영하는게 많다 보니까 거기에 드는 시간은 상당한데 그만큼의 성과를 내고 있는 것인지 정확하게 측정하기가 힘들더라고요.


이전에 여러 대행사들을 거쳐 오셨다고 했는데, 왜 직접 광고를 진행하시게 된건가요?

그게 자사에서 직접 광고를 운영할 때보다 문의 건수가 현저히 떨어지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래서 이런 문제에 대해 대행사 담당자와 상의하려 했는데, 커뮤니케이션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서 오히려 답답함만 가중되더라고요.


특별히 코이스로 이관을 결정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가 있었나요?

여러 대행사들을 만나보고 상의를 해봤는데, 대부분이 네이버 키워드 광고, 순위 위주의 운영 방법 같은 비슷한 이야기들을 하셨어요. 그런데 코이스에서는 지식펜이 진행하고 있던 마케팅, 광고의 문제점을 중점적으로 분석해서 그에 대한 코이스만의 광고솔루션을 제안해주시는게 정말 좋았어요.


코이스와 광고를 집행하면서 언제부터 효과를 체감하실 수 있으셨나요?

대행 맡기고 바로 입찰 솔루션부터 적용했는데, 그 때부터 효율이 점점 나아지는 게 느껴지더라고요. 사실 키워드 통해서 들어온 소비자들이 페이지에 머무르는 시간을 기준으로 키워드 순위를 조정한다는 건 처음 들어보는거라 반신반의했거든요. 거기에 미팅 때 제안주셨던 컨텐츠를 담고 있는 랜딩페이지들까지 적용되고 나니까 전환률이랑 실제 문의 수로 광고 효율이 상승했다는 걸 확 체감할 수있었죠.



사진=지식펜 실제 광고운영 페이지



실질 문의수 향상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설명 주실 수 있을까요?

이전까지만 해도 문의 주시는 분들에게 자사 논문컨설팅 서비스에 대해 부가적으로 상세하게 설명해야 했거든요. 전부 설명을 해드린다 하더라도 설명만 듣고 실제로 컨설팅 서비스까지는 이어지지 못하는 경우도 많았고요. 근데 랜딩페이지들에 논문컨설팅에 대한 많은 정보가 자사 서비스의 장점과 함께 자연스럽게 녹아있다 보니까 고객들이 알아서 자사 서비스를 이해하고, 설득된 후에 문의를 남기기 시작하더라고요. DB수 자체는 전과 비슷하더라도, 문의의 질이 달라지니까 매출이 향상이되는 것도 눈에 보이기 시작했죠.


컨텐츠가 광고에 상당히 큰 역할을 해준거네요?

예. 미팅 때 광고 효율을 위해서는 설득 프로세스가 담긴 컨텐츠가 중요하다고 많이 강조하셨는데 정말 그렇더라고요. 코이스 컨텐츠가 너무 맘에 들어서 원래는 자사에서 관리하고 있었는데, 블로그랑 SNS채널들까지 코이스에 맡겨버렸어요. SNS채널들에는 대학원생들이 공감할만한 재미있는 피드들 위주로 계속 업로드하면서 이름을 알려가는 중이고요, 블로그는 자사에서 관리했을 때보다 조회수가 10배 정도 늘었어요.



사진=지식펜 SNS 페이지



광고성과 외에도 코이스 광고대행 서비스에 만족스러웠던 부분을 짚어주신다면요?

경험 상 이렇게 대행사와 함께 광고 운영을 할 때는 대행사 담당자가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손발도 잘 맞고, 커뮤니케이션도 잘 돼야지 서로 힘들지 않게 광고 집행도 할 수 있고, 좋은 마음으로 오래 갈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코이스는 광고담당자분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고 매끄러워서 만족스러웠어요. 자잘한 문의에도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 주시고, 요청사항에 대한 적용도 즉각적이어서 신뢰가 탄탄하게 쌓였어요.


코이스 광고대행 서비스를 주변에 추천하고 싶은 의사가 있으신가요?

당연하죠, 광고 효율이 매우 좋아서 주변 지인분들에게도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있습니다.



코이스
코이스 http://www.i-boss.co.kr/ab-6981

19년, 1만여 광고주 관리를 통해 독자적 노하우를 구축한 광고대행사 KO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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