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소진공, 폐업 소상공인의 재취업을 위한 힐링캠프 열어

2018.10.24 15:16

최창희

좋아요 1

조회수 806

댓글 0

내달 12일(월)부터 3박 4일간 합숙캠프, 소상공인의 안정적 재도약 여건 마련
11월 9일(금)까지 홈페이지 통해 온라인 접수 진행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은 소상공인 재기 지원의 일환으로 힘들고 지친 폐업 소상공인을 위한 ‘힐링캠프’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힐링캠프’는 공단에서 운영·추진 중인 희망리턴패키지 재기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재도약 여건 마련을 위해  신규 개발된, 3박 4일 합숙과정의 리마인드 교육프로그램이다.

취업 의사가 있는 만 69세 이하의 소상공인 및 기(旣)폐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캠프는, 총 30시간의 프로그램으로 11월 12일(월)부터 11월 15일(목)까지 진행되며 참가자의 교육비와 숙박비 전액을 지원한다. 

공단은 재취업에 대한 참가자들의 의욕을 높이기 위해 △힐링 및 자신감 회복 프로그램과 △자기이해를 통한 직업탐색, △자기소개서 작성 등 취업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현장 직업체험의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또한 합숙을 통해 교육을 이수한 참가자에게는 고용노동부의 ‘취업성공패키지’ 추천서가 발급되며, 수료자에 한해 1인당 45만원의 전직장려수당이 지급될 예정이다.

김흥빈 이사장은 “현재 우리나라 자영업의 높은 폐업률은 준비된 창업에 대한 지원뿐만 아니라, 폐업이후에도 자영업 종사자들이 안정적인 경제생활을 이어갈 수 있는 환경 마련이 중요함을 방증한다.”며, “공단은 사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재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응원하겠다. 이번 캠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소상공인은 10월 22일(월)부터 11월 9일(금)까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희망리턴패키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참가·접수를 할 수 있다.


[교육 안내] 소상공인 & 자영업자 & 매장사업자를 위한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략강의장 문을 나서는 순간, 적용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창희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