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미국 상위 100대 광고주의 CMO 평균 재직 기간은 37개월에 불과

2024.04.20 09:05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55

댓글 0

리더십 자문회사인 스펜서 스튜어트(Spencer Stuart)의 C레벨 임원 임명 트렌드를 추적하는 최신 보고서 <CMO 임기 연구 2024: CMO 임기 및 배경에 대한 확장된 관점(CMO Tenure Study 2024: An Expanded View of CMO Tenure and Background)>에 따르면, 포춘 500대 기업의 CMO 평균 재임 기간은 안정화되는 조짐을 보이고 있지만, 주요 소비자 브랜드의 변동성은 여전히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스펜서 스튜어트는 20년 동안 매년 미국 상위 100대 광고주의 CMO의 재임 기간과 배경을 추적해 왔다. 이 보고서는 CMO가 직면한 과제와 영향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강조한다. 스펜서 스튜어트는 임기 연구를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새로운 데이터 포인트를 포함하도록 분석을 확장하고 있으며, 2022년부터는 더 광범위한 포춘 500대 CMO 목록의 데이터를 분석에 통합하기 시작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