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해외 크리에이티브] 코카콜라 로고가 왜 이래?

2024.04.04 08:08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123

댓글 0

브랜드는 시각적 자산 보호에 대해 엄격하다. 그래서 BI 매뉴얼을 만들어서 엄격히 지킨다. 특히 로고를 변형하지 못하게 한다.

그러나 코카콜라는 오히려 반대 방향으로 나아갔다. 코카콜라는 식품 잡화점, 상점 주인, 현지 예술가들이 만든 상징적인 로고를 현지 해석으로 수용한 새로운 글로벌 프로그램 'Every Coca-Cola is Welcome'을 론칭했다.

수년 동안 지역 예술가들의 코카콜라 로고 버전이 여러 나라에서 발견되었다. 매장을 운영하는 개인들이 디자인한 코카콜라 로고는 간판, 그림, 벽화로 재해석되었다. 그런데 이런 작업에는 진정성이 있고 공식 브랜드 작업이 어떤 면에서는 따라올 수 없는 수준의 매력과 창의성이 있다. 또한 브랜드가 전 세계적으로 얼마나 널리 퍼져 있는지를 반영하기도 한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