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메타버스는 마케팅의 동아줄이 될 수 있을까?, 뉴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브랜딩

2024.01.07 10:04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145

댓글 0

술은 항상 발전하고 트렌드는 변한다. 새로운 기술로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메타버스(Metaverse)는 이제 익숙해졌으며 대중의 관심은 현저히 줄었다. 그럼에도 전문가들은 메타버스를 중요한 매체로 여기는 이유가 무엇일까?

메타버스는 코로나 이후 빠르게 성장한 기술 분야다. 2020년, 세계로 퍼진 코로나19(COVID-19)로 세계보건기구(WHO)는 팬데믹을 선언했으며, 쉽사리 종식되지 않는 전무후무한 사태에 전 세계적으로 대면 활동을 일시적으로 제한하여 전염병에 대응하고자 했다. 학교 대면 수업 중단, 직장인 재택근무로의 업무 환경 전환, 체육시설 운영 금지 등의 다양한 방법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을 최소화하려 하였으며 ‘사회적 거리두기’는 일상화가 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활동 제한은 돌봄, 홈리스, 디지털 약자와 같은 사회적 문제를 가시화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일상을 잃은 이들의 대부분은 소통 단절에 가장 큰 고통을 호소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