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우후죽순 쏟아지는 유료 멤버십, 이제 알짜배기만 살아남는다

2023.12.22 08:27

cookiman

좋아요 2

조회수 167

댓글 0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쇼핑에 익숙해지고, 다양한 유통 채널이 생겨나면서 '유료 멤버십'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멤버십 가입으로 고객을 묶어 두는 '록인(Lock-In)' 효과의 중요성이 그 어느때보다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유통 업계의 움직임에 소비자들은 여러 멤버십의 혜택을 꼼꼼히 따져본 후, 가장 좋은 혜택을 제공하는 1~2개의 서비스에 가입하려고 한다.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온라인 쇼핑 경험이 있는 전국 만 19~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2023 온라인 쇼핑몰 이용 및 유료 멤버십 관련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유통업계가 고객 확보를 위한 다양한 유료 멤버십을 출시하고 있는 가운데, 멤버십 가입이 이용료 이상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합리적 소비’로 인식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나아가 멤버십 혜택을 꼼꼼히 따져 ‘알짜배기 멤버십’만을 이용하려는 ‘전략적 소비’ 태도까지 확인해 볼 수 있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