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AD & Celeb] 선하스러움을 보여드릴께요 박선하 아나운서

2023.10.13 09:05

cookiman

좋아요 2

조회수 346

댓글 1

안녕하세요.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박선하입니다. 저를 한 단어로 소개하자면 ‘선하스럽다’로 할 수 있는데요. 제 자기소개에도 항상 등장하는 단어에요. 선하스럽다는 제 이름이랑 비슷한 ‘선하다’에 ‘강하다’를 합쳐서 만든 거예요. 평소 주변 친구들한테 ‘선하스러워’라는 말을 많이 듣는데 ‘과연 나다운 게 뭘까?’ 생각하다가 만든 단어에요. 선한 모습도 있지만 내면에 존재하는 강한 모습을 보고 친구들이 그렇게 얘기해주더라고요. 그래서 항상 저를 선하스럽다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왜 아나운서가 되고 싶나요?

많은 사람들과 ‘공감’하고 싶어요. 지금까지 제 장래희망은 쭉 아나운서였는데요. 사실 어릴 때는 언론 매체를 쉽게 접할 수 있던 환경이라 TV 속 단정한 모습의 아나운서를 보고 막연하게 아나운서를 꿈꿨어요. 부모님께서 시사에 관심이 많으셔서 어릴 적부터 집에 항상 뉴스가 틀어져 있었거든요. 뉴스 외에 여러 분야의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이야기를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큰 매력을 느꼈어요. 우리가 살다 보면 주어진 환경에 맞춰 살아가기 때문에 비슷한 생각을 하는 사람들과 어울리게 되는 경우가 많잖아요. 그러다 보면 생각의 폭이 좁아지게 될 수 있는데 아나운서라는 직업은 달랐어요. 다양한 생각과 수많은 이야기를 만나면서 간접적으로 그들의 삶을 경험하고 공감할 수 있더라고요. 아나운서를 준비하면서 가장 크게 바뀐 점은 ‘그럴 수도 있지’라는 생각을 정말 많이 한다는 거예요. 어느 한곳에 치우치지 않으려고 하고 다양한 생각들을 공감하고 이해하는 아나운서가 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