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공고일 : 2019-03-25
[성수동/웹 개발자] 믹스앤픽스 2019년 경력직 채용

마감

㈜믹스앤픽스

02-6013-2873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연무장5길 18, 6F

모집요강
지원자격

· 경력 : 경력

근무조건
고용형태

· 정규직

· 총 0명

담당자 정보

연락처 정보는 로그인 후 확인 가능합니다.

채용기간2019.03.25 ~ 2019.03.31

믹스앤픽스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광고대행사입니다. 저희가 처음 2016년에 설립되었을 때는 15평이 채 안 되는 사무실에서 5명 남짓한 멤버들과 시작했지만, 어느덧 50평 정도 되는 사무실에서 20명 정도의 멤버들과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그간 많은 시행착오도 겪어왔고, 여러 차례 멤버들을 떠나보내기도 하고, 그 멤버를 다시 맞이하는 경험도했습니다. 그럴 때마다 뒤돌아보며 우리 조직의 문제가 무엇인지 골똘히 고민해왔습니다. 좋은 동료를 찾는 루피의 마음으로 생각나는 것부터 두서없이 몇 가지를 적어보고자 합니다.

1. 업무체계
스타트업이 전형적으로 겪는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업무의 `체계`를 만드는 일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통감했습니다. 모든 업무를 보다 세분화하고 다시 세우는 작업이 필요했습니다. 물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외부의 협업 툴도 많이 써봤습니다. (다우오피스를 거쳐 작년까지는 비즈메카를 주로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늘 아쉽고 구현이 되지 않는 것들이 많아 여러 차례 시행착오를 겪어왔습니다. 여기에 가장 큰 스트레스를 받던 분이 저희 대표님이셨는데, 결국 본인이 직접 어디 내놔도 자랑스러운 태스크매니저 센터를 만들어 오셨습니다. 2019년부터는 태스크매니저에 접속해 모든 업무를 처리하고 있고, 혁신적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처음 적응하실 때는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2. 야근
일어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스러지는 스타트업들 중 하나가 되지 않기 위해 정말 부단히도 노력했습니다. 우리에겐 생존의 문제였습니다. 그렇다 보니 실제로 야근을 밥 먹듯이 했습니다. 야근이 반복되면서 입사한지 얼마 안 되어 나가는 멤버들이 매우 많았습니다. 멤버들 모두가 여기에 대해 문제의식을 통감하고 야근 시간을 줄이기 위해 부단히 노력 중입니다. 실제로 올해 들어 태스크매니저를 도입한 뒤부터는 업무 효율이 개선되고, 야근 역시 줄어들고 있습니다. 아직은 아예 없어졌다고는 말씀 못 드리겠습니다. 실제로 저희 팀만 해도 새벽에 퇴근하는 게 일상이었지만, 최근 1월은 나름 저녁이 있는 삶을 누리며 스스로를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3. 휴가
전자결재 시스템으로 본인에게 주어진 휴가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게 당연한 권리이지만 실제로는 지키기 힘들다고들 합니다. 그래서 한가지 예를 들고자 합니다. 저와 같은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멤버가 작년에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바람이 부나 시쳇말로 ‘존버’하곤, 추석 연휴와 붙여 한 달간 유럽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본인이 좋아하는 축구팀 경기를 실제로 보고 왔다고 합니다. 물론 이런 경우 내 권리를 위해 나머지 멤버들에게 일을 떠넘기는 일은 없도록 상호 간에 조율합니다. (연 초부터 노래를 불렀습니다.) 쉬어야 일도 할 수 있다는 걸 잘 알고 있으니까요.

4. 의사결정
믹스앤픽스의 의사결정은 속도와 합리성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직급’이 낮으면 ‘기회’조차 주어지지 않고, 대표까지 몇 다리를 걸쳐 의사결정을 해야 하는 조직과는 많이 다릅니다. 모든 프로젝트마다 담당자를 두고 그에 맞는 결재선의 권한을 설정합니다. 이번에 저희가 찾는 분이 담당하실 업무가 본인 스스로 하나의 브랜드에 푹 빠져 프로젝트를 이끌어가는 일입니다. 때문에 일을 대하는 능동적인 태도가 없다면 많이 낯설고 힘들 수 있습니다. 저는 본인이 지금까지 겪어온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내공을 펼쳐 보일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그 외에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문의주시면 최대한 성심 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잡코리아 지원하러가기 ▶ http://www.jobkorea.co.kr/Recruit/GI_Read/27904499


잡코리아 지원하러가기 ▶ http://www.jobkorea.co.kr/Recruit/GI_Read/27904499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댓글 0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

모두 읽음 표시 쪽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