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아이보스 큐레터를 구독하세요.

마케터에게 한 조각의 아이디어를 더해드립니다.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를 보내드리는 큐레터를 지금 구독해주세요!

큐레터 구독하기
제목
차라리 욕하는 사수라도 있으면 좋겠어요 😭
발행일
2020.12.08|
추천
0|
조회수
593
사수가 없어서 입사를 포기하려해요


Q. 사수 없는 회사 어떤가요?
"한 회사에 합격을 했습니다. 그런데 갈까 말까 고민 중이에요. 마케터가 저 혼자이기 때문이에요. 대행사 관리나 이벤트, 랜딩 페이지 설정도 다 혼자 해야 하죠. 전 회사에서 어깨너머로 보긴 했지만, 실무 경험이 없어요. 만약 한다 해도 이걸 지금 맞게 하는 건지 봐줄 사수가 필요합니다. 다른 곳을 찾는 게 좋을까요?" 
👦 학원을 등록한 첫날부터 자습을 시킨다면, 과연 좋은 학원일까요? 회사와의 차이점은 돈을 주느냐, 받느냐 정도일 것 같습니다.
👨 사수가 없다는 건 분명 힘든 일이죠. 다른 근무 조건이 좋고 미래가 있는 회사라면, 초반에 하실 실수를 성장 발판으로 생각하세요. 그런데 다른 근무조건이 좋지 않고 사수도 없는 거라면 빠른 탈출 하세요.
👧 맨땅에 헤딩하는 만큼 업무에 권한과 책임이 부여되어,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직접 쌓을 수 있을 거예요. 그곳에서 업무 스킬을 늘려 더 크게 성장할 기회를 가져보세요. 겁먹지 말고 도전하는 자세가 있다면 뭐든지 할 수 있습니다!
👨 나쁜 사수라도 있으면 배우는 속도가 훨씬 빨라집니다. 만약, 나쁜 사수로 인해 그 회사를 오래 다닐 자신이 없다면 배울 수 있는 정보만 습득해서 이직하시길. 세상은 우리가 생각하는 만큼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사막 속 오아시스 같은 코너
고민, 잠시 쉬었다 가세요
<고민 사연> 코너에선 직장 생활 또는 커리어 관련 고민을 함께 나눕니다. 누군가의 사연을 읽다 보면, 나만의 해결책이 떠오를 수도, 선배의 조언이나 동료의 응원에 힘을 얻을 수도 있을 거예요. 삭막한 마케터의 삶에 큐레터가 잠시의 오아시스가 되길 바랍니다.

빠르게 보는 최신 트렌드

◾ 친구 아니라도 카톡으로 선물
카톡으로 선물은 보내야 하는데 친구 추가가 꺼려질 때. 카카오톡 프로필 공개 없이 선물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어요. '코드선물'이라는 기능인데요. 카톡 선물하기 결제하면 생기는 코드를 상대방이 등록해서 선물을 받을 수 있게 됐어요. 

 페이스북 광고 데이터 조작 의혹 
페이스북이 광고비용을 계산하는 시스템에 오류가 생겼다고 말했어요. 지난 8월까지 1년 동안 광고비용 계산이 잘못돼 일부 광고주는 5~10% 정도 광고비를 더 썼다고 해요. 일부에선 고의로 데이터를 왜곡한 것이 아니냐고 하고 있고, 페이스북은 보상하겠다고 밝혔어요.

 네이버, 일본 검색시장 삼수 도전
네이버가 세 번째 일본 시장 진출에 나선다고 해요. 2001년과 2007년에 진출했었지만 실패의 고배를 마셨어요. 이번에는 라인이라는 기반도 있고 야후재팬과의 경영통합으로 노하우도 있어서 자신 있다고 하네요.

 무신사·와디 MCN 설립 
무신사와 유명 스니커즈 유튜버인 와디가 함께 MCN 회사 '오리지널랩'을 차렸어요. 패션 전문가인 만큼 패션 유튜브 채널과 브랜드를 육성하겠다고 해요. 기존 MCN과는 차별화된 인플루언서 비즈니스를 선보이겠다고 하네요.

 뜨거워지는 숏폼 마케팅 전쟁
숏폼 영상 플랫폼 업체가 인플루언서와 크리에이터를 확보하기 위해 전쟁 중이에요. 숏폼이 콘텐츠 시장에서 대세가 되면서 콘텐츠 공급이 부족한 상황이에요. 틱톡은 미국에서 크리에이터 발굴을 위해 10억 달러를 준비했고요. 인스타그램은 릴스의 콘텐츠 공급을 위해 수십억을 들여 크리에이터를 섭외하고 있다고 해요.

🍯 마케팅 꿀팁 
더 읽을거리 📖  

큐레터 어떠셨어요?
👇 익명으로 사연을 남겨주셔도 돼요
고민하는 분께 공유하고 도움을 주세요!
※ 큐레터를 구독하세요! ヾ(≧▽≦*)o

뉴스레터를 수신하고 있으나 이메일 확인이 되지 않는다면, 'Q-letter@i-boss.co.kr' 메일을 수신 허용해주세요!


네이버 메일 수신 허용 방법

메일 페이지 왼쪽 맨 하단 [환경설정] > [스팸 설정] > [수신 허용/차단]에서 '수신 허용 목록' > '메일 주소/도메인 추가'에 메일주소나 도메인(@i-boss.co.kr)을 추가 후, 가장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지메일 수신 허용 방법

1. 페이지 상단에 있는 검색 바 우측에서 아래방향 화살표를 클릭하여 선택창을 엽니다.

2. "보낸 사람(from)" 입력상자 안에 @i-boss.co.kr 을 입력합니다.

3. 펼쳐진 창 하단에 있는 "이 검색 기준으로 필터 만들기" 를 클릭합니다.

4. "절대 스팸으로 신고하지 않음" 을 선택합니다.

5. "필터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