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창업은 오프라인과는 다르게 사이트 제작하기 전에 많은 사항을 고려해야 한다.
그중에 한가지가 바로 아이템에 맞는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너무나 중요하다.
우선 몇가지 아이템에 대한 컬러마케팅을 소개하고자 한다.
쇼핑몰창업의 80~90%가 여성의류 창업을 많이 하고 있다.
여성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다양색상을 많이 쓰고 있지만 그중에 핑크색을 많이 사용된다.
이제부터는 핑크색에도 여러색층이 있다는것을 말하고 싶다.
핑크색은 여성에게 가장 좋은 컬러마케팅이다.
그 이유는 도파민과 엔돌핀의 호르몬이 발생되면서 구매를 자극하기 때문이다.
이때 도파민이 많다면 과욕이나 충동구매를 많이 하게 됨으로 구매를 자극하기에는
더 없이 좋은 컬러이다.
핑크색도 여러가지가 있다. 진분홍색보다는 파스텔계통의 은은한 핑크에서 조금 더
선명한 핑크색이 고객을 선택하게 만드는 색상이다.
2. 음식점이나 간식, 식품 쇼핑몰
식품쇼핑몰에서는 우선 식욕을 자극하는 색상을 써주는것이 좋다.
우선 오렌지, 녹색, 파란색 계열이 신뢰성과 함께 식욕도 자극하는 색상이다.
하지만 식품 쇼핑몰에서 연두색을 잘못 사용했을경우 자칫 상한 음식물의 느낌이
들수 있기때문에 노랑색이 많이 섞인듯한 연두색은 피하는게 좋다.
또한 식욕을 떨어뜨리는 진한남색, 보라색계열은 피하는것이 좋다.
3. 주부를 대상으로 하는 쇼핑몰
반적으로 폰트가 좀 크면서 여유공간이 많은 쇼핑몰이 방문객도 많고 구매도 높다.
대체적으로 상품과 상품의 거리도 여기서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주부들을 대상으로 할 경우에는 오렌지 색상을 권하는 편이다.
이 색상은 크게 반감이 없고 귀찮은 일상에서 벗어날수 있는 밝은듯한 느낌이
주부들에게는 시야를 넓게 해주는 효과를 준다고 한다.
자기 아이템의 컬러를 정하지 못했을 경우에 작성해주시면...
제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수 있도록 컬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출처 : 노노스 쇼핑몰 컨설턴트 송현숙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