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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커머스로 브랜딩한 경험을 공유합니다

2021.04.06 10:36

신용성

조회수 256

댓글 2

요즘 라이브커머스가 핫합니다.

그런데 라이브커머스로 상품을 잘 판매하기가 쉽지만은 않죠.

TV 홈쇼핑과는 달리 매체 신뢰도와 트래픽이 확보되어 있는 상태가 아니니깐.


라이브커머스에서도 브랜딩이 필요합니다.

'라이브'의 강점은 사실 '고객과의 소통'에 있는 것이니까요.

라이브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면서 브랜딩을 하게 되면 판매는 자연히 뒤따른다는 것입니다.


아이보스에서 현장에서 이러한 경험을 지니고 있는 분에게 재능기부 강의를 요청하였습니다.

아이보스의 라이브커머스 모임에서 좋은 활동을 해주고 계시는

서울토이의 정진호 팀장님에게 현장에서 겪은 경험을 공유해달라고 요청하였는데 기꺼이 응해주셨습니다.


1시간 정도는 강의의 형태로 경험담을 공유해주시기로 하였고

1시간 정도는 참여자와 QnA 시간을 가지기로 하였습니다.

진행하는 방식은 줌(zoom)을 통한 비대면이구요.


날짜와 시간은

4월 9일 금요일 저녁 7시 ~ 9시까지입니다.


발표하실 내용은 대략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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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라이브커머스와 브랜딩

▶ 캐릭터 브랜딩 vs 라이브방송 브랜딩

▶ 인플루언서 방송 vs 쇼호스트 방송


2.라이브 플랫폼별 특징 한번에 알아보기

▶ 플랫폼별 방송 형태 알아보기


3.라이브커머스 기획하기

▶나만의 라이브 기획하기 (조건 조립)

▶나에게 맞는 방송 시간, 방송 진행시간, 사은품(구매혜택), etc.,


4.브랜딩에 방송 횟수가 중요한 이유

▶소통은 쌓이는 것이다 (끊임없이 아이디를 읽어주고 방송에 참여시키자)

▶소통은 다른 SNS 채널을 통해 이어가라 (인스타그램). fan 이 생기는 방송의 차이점

▶오픈라이브 vs 기획라이브 는 처음부터 나눠서 보자 (오픈라이브 수가 많아야 기획라이브 선정 가능성이 높아진다)

▶오픈라이브를 통해 다른 플랫폼에서도 방송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다.


5.실제 라이브를 브랜딩 시켜보기

▶고객과 만나는 지점을 늘려주는 라이브커머스 (접점 조립)

: 나는 어느 접점에서 흔적을 남길 것인가?

: 방송전 > 방송중(실시간 소통) > 포장을여는 순간까지 모든게 방송과 연결된 브랜딩 이라면?


6.나에게 맞는 라이브커머스 전략

여러분은 무엇을 팔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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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라이브커머스에 대해서 관심이 많으시고

수강을 원하시는 분들은 먼저 아이보스의 라이브커머스 모임에 참여부터 해주셔야 합니다.


라이브커머스 모임 참여 신청하기 : https://www.i-boss.co.kr/ab-5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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