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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2.01 12:58

아이보스

조회수 949

댓글 0

아래 연관검색어의 사용에 대한 하나의 가설을 설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가설을 먼저 들어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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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엔진의 원리를 설명하는 교육에서 '연관검색어'를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좋음을 이야기하였습니다.

구글의 검색 개발 담당자(매트 커츠)는 아래와 같은 말을 하였습니다.

"미국에서는 USB 메모리를 메모리스토리지, 플래시드라이브, 섬드라이브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부르는데 USB를 파는 쇼핑몰이 이 중에서 하나의 이름만 설명에 넣진 않을 것."

만약 'usb 메모리'를 검색하는 사람이 있다고 가정해봅시다.

이때 검색개발자는 usb 메모리를 검색하는 사람들이 어떤 검색 결과를 원할까를 먼저 생각합니다.
그리고는 아마도 usb 메모리를 판매하는 쇼핑몰이 그들이 찾는 것 중 중요한 비중을 차지할 것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usb 메모리를 판매하는 쇼핑몰이라면 어떻게 페이지를 설명할 것인가를 생각해봅니다.
그러면 미국 사람들이 usb 메모리를 메모리스토리지, 플래시드라이브, 섬드라이브 등 다양한 이름을 사용하기도 하니까, 설명문구에 이들 키워드도 삽입했을 것이라 가정을 합니다.
그리하여 웹문서에 이러한 키워드들이 설명되어 있다면 관련성이 높을 것이라 판단할 수 있을 것입니다.

웹페이지에 설명문구를 작성하는 방법은 크게 네 가지입니다.

1. 타이틀
2. 메타디스크립션
3. 본문 텍스트
4. 이미지 알트 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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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가설에 대한 검증 요청을 합니다.

알고 싶은 바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구글에서 실제로 이 가설이 적용되고 있을까?
2. 네이버 웹문서에서는 적용되고 있을까?
3.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여러분들의 키워드로 구글과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웹문서 검색 결과를 한번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그 결과 어느 정도 상위노출되고 있는 결과에서 연관검색어가 얼마나 사용되고 있는지 확인을 해봐주시고, 그 내용을 댓글로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여해주시는 분께는 스터디회원 전용 포인트 10점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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