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10.04.17 11:24

아이보스

조회수 5,698

댓글 7

영수증과 세금계산서를 잘 관리하는 것도 하나의 노하우인 것 같습니다.

회사의 규모가 어느 정도 되어서 회계 직원이 따로 있는 경우에는 모르겠습니다만
영세 사업자의 경우에는 대표가 직접 관리하기 마련인데
이런저런 일들로 바쁘다보니 제대로 관리가 되지 않고 그러다보니
누수되는 금액도 많을 것 같으며
꼭 지켜야 할 것을 또 지키지 못해 쓸데 없는 비용을 추가적으로 물거나 하는 경우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해서 영수증과 세금계산서 같은 것을 잘 관리하는 노하우도 개인사업자에게는 매우 중요한 것 같습니다.

당장 저만 해도 그다지 잘 관리하지는 못하는 것 같은데요.

현실적으로 쉽게 관리하기가 힘든 것이
요즘은 모두 종이문서로 되는 것도 아니고 일부는 종이문서
일부는 전자세금계산서, 일부는 이메일로 오는 청구서에 포함(전화요금의 경우) 등
분산되어 있다보니 체계적으로 관리하기가 쉽지 않네요.

한가지 방법은 종이문서로 오는 것을 파일로 관리하기는 쉽지 않으니
몽땅 다 인쇄를 해서 철해놓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일 것 같고...

만약 이렇게 출력을 해서 보관을 한다고 하면 분류를 어떤 식으로 해서
보관하는 게 가장 좋을까요?

예를 들어 영수증과 세금계산서를 분리하여 보관해야 할까요?
또, 월별로 구분하는 것이 좋을지, 분기별 혹은 연도별로 구분하는 것이 좋을지?

만약 월별로 구분한다면
1월-발행한 영수증, 1월-발급받은 영수증, 1월-매출 세금계산서, 1월-매입 세금계산서
이렇게 4개의 폴더로 관리를 해야 하는 것인지?
만약 그렇다면.. 1년분만 관리를 한다고 해도 48개의 폴더가 생성될 텐데
이 폴더는 구체적으로 봉투를 사용하는 게 나을지, 다른 어떤 것을 사용하는 게 나을지.

1년분만 관리를 한다고 해도 48개의 폴더를 도대체 어디에 비치시킬 것인지..
3년이면 144개의 폴더가 되어 버리는데, 이렇게 되면 너무 비현실적인 것 같은데..

도대체 여러분들은 이 관리를 어떻게 하시나요?
좋은 노하우 가르쳐주시는 분께 리터 왕창 쏩니다. ^^
목록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아이보스

06.225,7830

오땅술

06.156,1030

정성권

05.076,5132

양소라

04.275,3590

요리짱

04.225,5510

아이보스

04.175,6981

요리짱

04.076,1140

아이보스

04.0311,2340

아이보스

03.195,6680

신정권

02.255,3030

민승현

02.245,7240

이현상

02.247,7752

플라워

02.2310,9440

조천식

01.255,8621

라희미

01.216,8320

인홍

01.167,4641

아이보스

01.055,4651

김연옥

12.156,0100

김정만

11.277,1400

성유승

11.266,3400

성유승

11.266,8430

성유승

11.266,2661

아이보스

11.105,9431

김휘중

10.319,4454

김진수

10.266,5430

김진수

10.228,2740

아이보스

10.226,5051

아이보스

10.226,6110

신정권

09.265,2160

아이보스

09.154,1871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