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Conversion)과 전환 스크립트의 개념
디지털 마케팅 실무를 위한 기초 지식 19 - 전환(Conversion)과 전환 스크립트의 개념
광고의 목적이 브랜딩에 있다면 광고를 노출하여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으로 족하겠지만 퍼포먼스에 있다면 고객을 골(goal)로 이끌어야 한다. 브랜딩 목적이라면 광고의 노출수가 중요한 지표가 되겠지만 퍼포먼스에 있다면 노출수 자체는 중요한 지표가 아니다. 만약 광고의 목적이 유입수 증대에 있다면 클릭수가 중요한 지표가 될 수 있겠으나 이러한 경우가 많지는 않다. 대부분의 퍼포먼스 목적의 광고는 클릭 이후 ‘고객의 구체적인 행동’을 유도하는 것까지를 말한다.
여기에서 ‘고객의 구체적인 행동’이라 함은 광고 캠페인의 목적에 따라 다르다....
댓글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