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유입수를 늘리라는 미션에 대한 오해

신용성2020년 01월 04일

🧡 14

유입수를 늘리라는 미션은 잘못된 과제입니다.

 

아이보스의 한 회원이 단톡을 통해서 아래와 같은 고민을 늘어놓았습니다.

 

"대표님이 홈페이지 유입수를 늘리라는 미션을 주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늘려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블로그나 SNS 정도는 알고 있는데, 네이버 배너광고라도 해야 하는 걸까요?"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키워드광고요.”

“블로그, 카페, 지식인, 인스타, 카스, 밴드 등이요.”

“경험상으로는 GDN으로 유입이 정말 많았네요.”

“모비온이 있죠. 유입만 목표로 하시면요.”

“아이커버 노출당 10원이에요.”

 

질문자는 과연 이 답변을 통해 대표님의 미션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었을까요? 아마도 그렇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 이유가 답변을 달아주신 분들이 엉뚱한 답을 해서는 아닌 것 같습니다. ‘유입수를 어떻게 늘릴까요?’라는 질문에 ‘이렇게 유입수를 늘려보세요.’라고 대답했으니 말입니다. 그렇다면 결국 질문 자체에 문제가 있었다고 볼 수 있지 않을까요?

 

대표님이 유입수를 늘리라는 미션을 준 것은 아마도 매출 증대의 목적이 있었을 것입니다. 매출 증대를 위해 선행되어야 할 것이 유입수를 늘리는 것이라 할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단순히 유입수만을 늘린다고 해서 매출이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유입하면 매출이 늘어나겠지만 그렇지 않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 !매출 증대를 위한 핵심 세 가지 항목 : https://www.i-boss.co.kr/ab-74577-411 (1,000리터 차감) >

 

그러면 질문을 어떻게 바꿔야 할까요?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고객의 유입수를 늘릴 방법이 없을까요?’ 이렇게 물어보는 것이 좋을까요? 이 질문에 대해서는 아마도 다음과 같은 답이 예상됩니다.

 

“키워드광고가 기본이죠.”

“저는 블로그를 통해서 들어온 고객들이 잘 구매하던데요.”

“맘 카페 같은 데 글...

계속 읽으시려면 시리즈를 구매하세요.

"인터넷마케팅 기초 지식" 시리즈를 구매하시면 총 70편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시리즈 구매하기
인터넷마케팅전략인터넷마케팅기초인터넷마케팅초보
댓글 3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