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레드오션에서 살아남는 브랜딩 전략 (틈새 속에서 발견하는 나의 무기)

인터넷마케팅 전략을 짠다는 것에 대한 개요 이해하기(A)

신용성2020년 01월 22일

🧡 4

인터넷마케팅 전략을 짠다는 것이 대체 뭘까?


사업자들은 매출을 높이기 위해서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마케팅이란 대체적으로 광고나 홍보를 말합니다. 고객에게 알려서 매출을 늘리겠다는 의도입니다. 하지만 고객에게 알리기 위해서는 적지 않은 비용이 들어갑니다. 따라서 무턱대고 고객의 유입수를 늘리라는 미션을 정하기보다는 ‘전략적인 차원’에서 접근해야 합니다.


< 참조 ! 유입수를 늘리나는 미션에 대한 오해 : https://www.i-boss.co.kr/ab-74577-410  >


그런데 ‘인터넷마케팅 전략’이라는 게 대체 어떤 모양새를 갖추고 있는 것일까요? 대략적인 개요라도 잡으실 수 있도록 간단하게 서술해보겠습니다.


첫째, 목적 정하기


마케팅의 궁극적인 목적은 분명합니다. 바로 ‘매출 증대’입니다. 그러므로 마케팅의 목적을 정한다는 말이 좀 어색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출 증대를 위해서는 거쳐야 할 단계들이 있습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야 할 수도 있고, 잠재고객을 확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마케팅에서는 콘텐츠 및 고객 후기의 확보도 중요한 매출 증대의 전제 조건입니다.


이처럼 매출 증대를 위해서는 거쳐야 할 단계가 있고, 그 과제를 해결하는 것이 개별 마케팅의 목적이 되어야 합니다. 개별 마케팅은 ‘캠페인’...

계속 읽으시려면 시리즈를 구매하세요.

"인터넷마케팅 기초 지식" 시리즈를 구매하시면 총 70편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시리즈 구매하기
인터넷마케팅전략
댓글 5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