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B2B마케팅을 위한 블로그 매체 선택(네이버vs브런치)

2021.11.05 09:50

퐝똥

조회수 947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안녕하세요. 

펫관련 스타트업 재직중인 마케터입니다. 

원래 에디터 베이스로 시작하여 콘텐츠-브랜딩 위주로 하다
지금은 B2B마케팅, 영업 전반을 다루는데 시장자체가 계속 '유망주'신세이다보니
현실에서는 아웃바운드의 성사율이 낮아 인바운드를 통해 보완코자 정보성 콘텐츠를 
개재하는 기업 블로그를 운영하려 합니다. 

주요타깃은 동종 펫관련 기업과 펫관련 소상공인 자영업자 두개로 나뉘는데요, 
문제는 이 '소상공인'이라는 타깃 때문입니다. 

시장 자체의 규모나 파이가 큰 곳이 아니다보니 업계 커뮤니티도 한정되어 있고 
종사자 연령대도 산발적이라(20대부터 50대까지 고르게 포진) 블로그를 운영할 
매체를 셀렉하기가 곤란합니다. 

아예 기업 대상이면 품을 많이 들이면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품을 적게 들이면 브런치 블로그와 페이스북 그룹, 이러한 마케팅 커뮤니티 등을 통해 
알리겠지만 '소상공인' 그것도 40대 이상 연령층의 동네에서 자그만한 가게운영하시는

소상공인 분들은 어떠한 곳에서 전문적인 정보를 수집하고 모이는지 검증하기가 어렵습니다. 


혹시 지역 소상공인 분들이 영업정보나 전문 지식을 나눌때 
브런치와 네이버 블로그 중 어떤 매체를 통하여 소통하는 비중이 높은지
경험하신 인사이트가 있다면 공유해주실 수 있을까요? 

B2B마케팅블로그네이버블로그브런치블로그브런치블로그마케팅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