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자사몰을 리뉴얼한 신규 화장품 브랜드몰을 운영중입니다
네이버 스스는 이제 개설을 시작하였습니다
상품은 몇개 되지 않지만 신규 브랜드이고 기존에 없는 아이템의 화장품이다보니
한정된 인원과 한정된 비용으로 자사몰과 스스 중 어느 채널이 더 효율이 날지 결정해서
한 채널에 집중해서 운영할 계획입니다
자사몰 운영시 개발과 디자인 수정에 대한 부분은 자체 인원이 있어 어려움은 없습니다
다만 신규 브랜드다 보니 마케팅비용과 광고비를 많이 써야 하는데
그럴려면 자사몰과 네이버스스 두 채널로 비용을 쪼개는거 보다 한 채널에 집중하는게 좋을거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브랜딩을 할려면 자사몰을 해야 하고
광고비를 절약하고 좀 더 빠른 매출을 원하면 스스를 하라고 하는데
스스로 실적이 나와서 자사몰로 갈아타게 된다면 스스로 확보한 회원db는 자사몰로 전환하려면
자사몰만의 메리트를 주는 행사를 해서 자사몰로 회원가입을 유도해야 하는거죠?
스스 회원 db를 그대로 사용할 순 없는 건지 궁금합니다
현재 계획은 한정된 마케팅비용이니 스스에 집중해서 광고를 태워서 매출을 만들고 후기등의 컨텐츠를 쌓아서 자사몰로 갈아타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하곤 있습니다
이게 맞는 방법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