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가을 마케팅 성공 전략! feat. 업종별 광고 데이터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다가오는 가을은 마케팅하기 좋은 시즌 입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며 가을 아이템 구매 니즈가 증가하며 추석, 할로윈 등 다양한 이벤트가 있어 가족이나 지인, 셀프 선물 구매로 지갑이 열리는 때 입니다. 마케팅하기 좋은 ...
고객의 취향을 콕! 집어내는 핀셋 마케팅 핵심정리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2`에 등장한 `나노사회`는 말그대로 `극소 단위로 파편화된 사회`를 의미합니다. 즉, 우리 사회가 하나의 공동체적인 유대를 이루지 못하고 개개인으로 조각난다는 뜻을 갖고 있죠.* 덧붙여 그...
엔데믹 시대를 준비하는 마케팅 전략 핵심정리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올리브영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된 지난 한 달 간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색조 화장품 매출이 전년 대비 56% 증가했다고 합니다. 특히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코로나19의 엔데믹화(Endemicity, 풍...
나를 위한 가치 있는 소비, 미코노미 마케팅의 모든 것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바쁘고 지친 일상 속 자신을 위로하고 격려하고자 스스로에게 선물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연말연시처럼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수고한 나를 위해 선물을 하는 건 의미가 남다른데요, 이렇게 나만의 만족을 추구하는 이들...
꿀잠을 위한 투자, 슬리포노믹스 마케팅의 A to Z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지난밤, 푹 주무셨나요? 인생의 1/3을 잠으로 보내는 우리에게 있어 수면은 하루를 다시 힘차게 시작할 수 있게 해주는 원동력과도 같은데요. 필립스가 실시한 글로벌 수면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인의 수면 만족도는 전 세...
달라진 건강 트렌드, 헬시플레저 마케팅 핵심정리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해보신 경험이 있으실텐데요, 체중 감량을 위해 삶은 계란 흰자, 고구마, 굶고 운동하기 등 온갖 방법을 동원했지만 그 안에는 고통도 함께 있었죠. 결국 이를 견디지 못하면 또 다른 스트레스로 다가...
봄 마케팅, 이제는 시작하셔야죠! 프로모션 & 광고 사례 모음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지난 4월 초부터 따뜻해진 날씨, 활짝 핀 벚꽃, 나들이를 즐기는 인파로 완연한 봄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봄, 사랑, 벚꽃 말고도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마케팅`입니다. 봄은 추웠던 겨울을 지나 새롭게 맞...
펫코노미 시대, 떠오르는 반려동물 마케팅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KB경영연구소에서 발표한 `2021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 에 따르면, 2020년 말 기준 우리나라 반려동물 양육가구는 604만 가구로 전체 가구 대비 29.7%에 달했는데요. 이는 10가구 중 3가구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셈입니다. 이처럼 ...
마케팅 성과 분석에 데이터 시각화가 필요한 이유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데이터 분석과 활용 은 이제 모든 산업 분야에서 필수적입니다. 특히 마케팅에서는 서비스 및 제품을 둘러싼 고객의 행동, 광고 성과, 매출, 예산 등 다루는 데이터의 양이 방대할 뿐만 아니라 분석 방법도 굉장히 중요합니...
필(必)환경 시대의 트렌드, 그린테일 마케팅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온라인 이커머스가 일상화 됨에 따라, 편의성이 높아졌지만 한편으로는 그만큼 버려지는 택배 상자도 많아졌고 이와 함께 환경에 대한 걱정도 늘어났죠. 결국 `하면 더 좋은` 친(親)환경이었던 과거...
이메일 마케팅의 한 끗 차이 - 오픈율과 클릭률 올리는 법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스티비에서 발표한 2021 이메일 마케팅 리포트 에 따르면, 이메일 마케팅을 하는 79.5%는 회사 단체 이며, 이때 평균 오픈율은 12.9%, 클릭률은 2.1% 라고 합니다. 평균 7시간을 훌쩍 넘는 뉴스레터 기획과 제작 시간을 고려하면, 오...
요즘 대세 이메일 마케팅, 우리 비즈니스에 잘 맞는 툴은?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매일 반복되는 출퇴근 시간,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많은 분들이 음악 감상, 영상 시청, 독서, 쇼핑 등으로 보내고 계실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최근 독특하고 유익한 뉴스레터 서비스가 더욱 다양해지면서, 뉴스레터를 보며...
앱 사용자를 사로잡는 푸시 알림 전략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진동이 울리는 스마트폰, 부푼 기대감에 확인해보면 앱 알림으로 가득한 경험 있지 않으신가요? 기상 후 활동이 시작되는 때부터 다시 잠자리에 드는 자정시간까지 스마트폰에 울리는 수많은 알림들 중 대부분은 어플리케이...
새해맞이 새로운 마케팅을 위한 3가지 팁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신년 마케팅 계획, 어떻게 세우고 계신가요? 1월에는 새해 특수뿐만 아니라 신년회, 설날 등 다양한 마케팅 이슈가 있어 발 빠르게 광고 캠페인 및 프로모션을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2022년 디지...
2022년을 지배할 마켓 & 소비 트렌드.zip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오랜 기간 지속된 사회적 거리두기와 위드 코로나로 일상의 많은 부분이 달라졌습니다. 음식점과 카페를 시간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고, 사적 모임도 접종여부와 관계없이 10명까지 모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위드 코로나 시...
재무팀은 또 야근? 애드옵스 플랫폼으로 우리 팀 저녁 보장!
안녕하세요,모두를 위한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 입니다. 어제도 야근, 오늘도 야근, 내일도 야근하는 에이전시,브랜드의 재무팀. 지옥같은 마케팅/광고비 처리 작업은 매달 찾아옵니다. 애석하게도 광고비 인보이스에는 총 금액만 나오기 때문에마케팅 팀별로 얼마나 ...
新 가을 마케팅 공략법! 마케팅 팁 부터 트렌드까지
안녕하세요. 모두를 위한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기록적인 무더위와 장마로 힘들었던 여름이 거의 끝나가고 있습니다. 끝날 듯 끝나지 않는 코로나 19로 인해 더욱 더 힘드신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보다 선선한 가을이 다가옴에 따라 이러한 어려움...
애드옵스(AdOps), 마케터라면 주목해야 할 새로운 플랫폼
안녕하세요, 모두를 위한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 입니다. 언택트 시대 이후 디지털 마케팅이 더욱 중요해지면서 수많은 광고 채널 및 캠페인의 데이터 안에서 주요 성과를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운영 관리 리소스를 최소화하는 것이 관건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정확...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는 어렵다? 성공적인 운영 가이드
안녕하세요, 멀티 광고 플랫폼 기반 #디지털마케팅 솔루션 아드리엘입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외에도 유저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 광고 매체, 구글! 디스플레이, 텍스트,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구글이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 및 매체뿐만 아니라 수백만 개의...
숏폼 콘텐츠의 시대! 뜨는 이유부터 틱톡 광고 팁까지
안녕하세요, 멀티 광고 플랫폼 기반 #디지털마케팅 솔루션 아드리엘입니다. 작년 틱톡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지코의 아무노래 챌린지, 기억하시나요? 연예인, 일반인 너 나 할 것 없이 챌린지에 도전하더니 틱톡 영상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