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보낸사람: ㅎㅇ, 10일에 한 번씩 보내는 나의 콘텐츠로그
콘텐츠와 플랫폼이 차고 넘치는 세상에서 입맛에 딱 맞는 신작을 빠르게 찾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좋아하는 매체, 장르, 작가 등에 부지런히 관심을 기울이는 겁니다. 물론 콘텐츠를 볼 시간도 없을 때 위시리스트를 모으는데 또 시간을 들이기가 쉽진 않...
저도 이메일 제목에 (광고) 표시 꼭 해야하나요?
이메일 뉴스레터를 보내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다루는 콘텐츠의 내용도 다양해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콘텐츠가 다양해지는 만큼 뉴스레터 제작자의 입장에서는 이런 내용의 뉴스레터에 (광고) 표시를 붙여야 하는지 아니면 생략해도 되는지 여부가 고민이 될 수 밖에 없...
콘텐츠 구독 시대의 뉴스레터
Photo by Stephen Phillips Hostreviews.co.uk on Unsplash 이 글은 기획회의 514호 메일링 서비스, 출판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에 실린 글을 다시 편집한 것입니다. 이메일 뉴스레터 서비스 스티비 를 출시한 지 4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스티비는 2016년 11월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
뉴스레터 피드백을 수집하는 3가지 방법
뉴스레터 발행인에게 가장 큰 힘이 되는 것은?💪 바로 뉴스레터에 속속히 들어오는 피드백 입니다. 구독자의 의견을 솔직히 담은 피드백은, 숫자가 말해주지 않는 반응을 모아줍니다. 오픈율과 클릭률을 넘어선 의견들을 수집할 수 있는 것이지요. 이 피드백은 새로운 ...
슬기로운 B2B 이메일 마케팅 가이드
몰라서 하지 못하는 것만큼 답답한 것도 없죠. 막 달려 나가고 싶은데 어디에 첫 발자국을 디뎌야 할지 모르는 것처럼 말이에요. B2B 업계의 마케터들도 이메일을 보내기 전에 이런 막막함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B2B라고 모두 똑같은 이메일을 보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
팝업으로 뉴스레터 구독자 모으는 방법
뉴스레터 구독자는 어떻게 모을 수 있나요? 스티비 팀이 웨비나를 진행할 때나 뉴스레터로 질문을 받을 때, 심지어 CS 채널을 통해서도 많이 듣는 질문입니다. SNS 광고를 활활 태워 구독자를 빠르게 수집하는 방법도 있지만, 사실 꾸준히 함께할 구독자를 모으는 방법은 ...
이메일의 끝, 푸터를 마케팅 영역으로 활용하는 방법
디테일 . 모든 일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이지만, 마케팅과 브랜딩에서 한 끗 차이의 역할은 유난히 큽니다. 이메일에서는 이런 디테일을 어떻게 살릴 수 있을까요? 이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지나치기 쉽지만 사실 중요한 역할을 하는 푸터를 살펴봐야 합니다. 뛰...
알아두면 쓸데없는 이메일 이야기 스팸메일 편
최근에 구독한 유익한 뉴스레터를 보기 위해 받은 편지함을 열면, 원하지 않았던 스팸성 광고 메일들이 가득합니다. 결국 필요 없는 이메일들을 선택해서 지우는 것으로 한참 시간을 보내곤 합니다. 매일 지우고 또 지워도 사라지지 않는 스팸성 광고 메일. 도대체 언제부...
뉴스레터 디자인을 도와주는 새로운 폰트 사용법
이메일에서 새로운 폰트도 사용할 수 있을까? 이메일로 콘텐츠를 작성하다 보면, 텍스트 컬러나 이미지처럼 여러 디자인 요소가 신경 쓰이기 마련입니다. 더 잘 읽히거나 톡톡 튀는 뉴스레터를 만들기 위해서죠. 이메일 영역에 다양한 폰트를 시도하고 싶은 마음도 생깁...
답답함을 덜어주는 뉴스레터 모음
출처. unsplash 봄이 오는 듯, 마는 듯. 요즘은 날씨가 어떤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코로나19가 확산되며 친한 사람들과 오히려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권장되고 있죠. 때문에 모두의 안녕을 생각하며 내 방 안에서만 지내는 시간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좋기만 했던 방 안이 ...
버튼 클릭률, 카피로 간단하게 올리는 방법 #2
매주 뉴스레터를 발행할 때, 마케터가 하는 고민이 두 가지 있습니다. 구독자를 이메일 속으로 어떻게 데려올까? 라는 고민과 구독자를 이메일에서 어떻게 내보낼 수 있을까? 라는 고민입니다. 아니, 조금 이상하죠? 반대되는 것처럼 보이는 고민을 동시에 하다니요!? 하...
나다움을 드러내는 뉴스레터 모음
뉴스레터라고 해서 꼭 시사, 금융과 같은 정보를 담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독자님과 제가 나만의 공간인 미니홈피를 운영했듯, 인스타 스토리에 소소한 맛집을 올리듯, 뉴스레터도 나의 이야기를 담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나의 시선과 개성을 담은 ...
개발자 도움 없이 뉴스레터 아카이빙 페이지 만드는 방법
차고가곡 쌓여요, 뉴스레터도! 내 뉴스레터, 한눈에 보여줄 방법 없을까?📚 꾸준히 뉴스레터를 발행하다 보면, 잘 만든 이메일을 차곡차곡 쌓아놓고 싶은 욕망이 생깁니다. 이메일이 1:1로 구독자에게 메세지를 꽂아 넣는 효과적인 채널이긴 하지만, 콘텐츠가 모여있을 ...
누구나 시도하는 실전 이메일 마케팅 팁 8가지
탁월한 마케터들은 각자의 원칙을 세우고, 콘텐츠를 계속 실험합니다. 서비스마다, 상품마다 특징이 달라 콘텐츠 최적화 과정을 거쳐야 고객에게 더 다가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떤 시도든 여러 번 하다 보면 전환율에 긍정적인 영향이 있습니다. 빨리, 여러번 간단한 ...
스팸함으로부터 살아남기
지난주부터 스요레터는 구독자님의 소중한 피드백을 받고 있습니다. 여러 감사한 의견&제보를 보다가 제 심장을 때리는 문장을 발견했습니다. (따흐흑) `메일 제목에 (광고) 안 붙이면 안 될까요? 구독 수락을 했는데도 스팸함으로 들어가요` 바로, 뉴스레터 발행인이라...
뉴스레터에 구독 확인 이메일이 필요한 이유
어떤 내용을 담을까?, 어떻게 디자인해야 할까?수많은 고민이 끝나면 잘 만든 뉴스레터가 탄생합니다. 가장 마음 아픈 순간은? 이렇게 공들여 만든 뉴스레터가 구독자의 수신메일함 근처도 가지 못하고 버려지는 순간입니다. 구독 확인 이메일을 사용하면 구독자가 잘못...
버튼 클릭률, 카피로 간단하게 올리는 방법🖱👈
버튼이 무엇인가요? 이메일 내의 버튼은, 구독자에게 원하는 행동을 유도할 수 있는 강력한 장치입니다. 아래 사진의 Weekly D 매주 받아보기 처럼 박스형으로 되어 있는 이메일 구성 요소이죠. CTA(Call To Action, 행동 유도) 버튼이라고 합니다. 이메일을 읽은 구독자가 더욱 ...
추석에 바로 활용하는 이메일 카피라이팅 전략 4가지
추석 연휴에 푹- 쉴 준비 되셨나요?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지난 달, 조금 일찍 스티비 뉴스레터를 통해 고객의 마음을 빼앗는 추석 이메일 가이드를 전달해 드렸습니다. 그 글에서 추석에 활용할 수 있는 이메일 제목과 이모지를 전달드리겠다고 약속드렸는데요. 가을...
고객의 눈길과 마음을 빼앗는 놀라운 추석 이메일 가이드
마케터라면 여기저기서 세일이 시작되고, 감사 인사가 오가는 추석을 신경쓰지 않을 수 없죠. 그런데 이메일을 활용하는 마케터에게 이 시기는 정말 특별한 기회라는 사실, 알고 있지만 어떻게 접근해야 할 지 쉽지 않으셨죠? 명절의 분위기에 맞추어 브랜드의 특성을 녹...
복스(Vox)의 뉴스레터는 어떻게 성장했을까?
이 글은 Really Good Emails의 Lessons Learned from Vox Medias Newsletter Growth Lead 을 저자의 허락을 받고 번역, 편집한 글입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원문의 저작자에게 있으며 문맥을 고려하여 표현을 수정한 부분이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원문을 읽어보시기를 추천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