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텐션을 높이는 이메일 마케팅 사례
리텐션은 왜 중요할까요? 리텐션(Retention)이란 한 번 획득한 사용자가 서비스나 제품을 지속해서 이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재결제, 재구매, 재접속 등이 리텐션에 포함되는 행동이고요. 리텐션이 중요한 이유는 유입된 유저들이 서비스가 주요하게 생각하는 이벤트를 ...
보낸사람: 슬로워크, 구독자의 피드백을 통해 무르익는 오렌지레터
Interviewee 누들, 찐쩐, 길우 월요일 7시, 세상을 바꾸는 새로운 발견 안녕하세요. 슬로워크의 뉴스레터 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는 매주 월요일 아침 7시, 더 나은 세상을 꿈꾸고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을 위한 뉴스레터예요. 2018년 6월부터 시민단체나 NGO 등 변...
지속 가능한 뉴스레터 발행을 위해
나의 이야기로 수익을 얻고 싶다면? 콘텐츠로 수익을 내는 것은 지속 가능한 콘텐츠 제작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뉴스레터도 마찬가지죠. 조선일보 등 언론사부터 뉴닉, 북저널리즘과 같은 새로운 형태의 미디어까지. 유료 뉴스레터의 영역은 빠르게 확장하고 있습니다. ...
이메일마케팅 사례 분석 #5 Notion
일로도, 개인적인 용도로도 요즘 노션을 사용하는 분이 많습니다. 노션, 프로젝트 관리 및 협업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인데요. 2021년 10월 초, 시리즈 C로 2억 7,500만 달러(약 3,242억 원)를 투자받아 기업가치 100억 달러(약 12조 원)를 달성했습니다. 노션은 개인, 팀, 엔터...
인터뷰 콘텐츠를 전하는 뉴스레터
어떤 뉴스레터인가요? 서비스를 소개하는 목적으로 발행하는 회사, 단체 뉴스레터부터 개인 발행인들이 사이드 프로젝트로 발행하는 뉴스레터까지. 인터뷰 콘텐츠를 전하는 뉴스레터들을 다양하게 모았습니다. 혹시 인터뷰 콘텐츠로 뉴스레터를 기획하는 중이라면 아...
보낸사람: 텀블벅, 0%에서 시작되는 모든 이야기들
올해로 10년을 맞이한 텀블벅 tumblbug은 크라우드펀딩 문화를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하며 수많은 창작자들의 도움닫기가 되어주었습니다. 당신 안에서 잠자고 있는 그 작은 목소리가 유의미하고 유효하다는 것을 누구보다 앞서서 증명해내고자 한 브랜드가 아닐까 싶어요. ...
로컬 기반으로 관계를 쌓아가는 뉴스레터
어떤 뉴스레터인가요? 얼마 전 스티비팀은 신당동에서 소공동으로 이사했습니다. 이사하자마자 저는 종로에서 오랫동안 일하고 있는 친구에게 연락했는데요, 주변의 맛집 리스트를 받기 위해서였죠. 이처럼 어떤 동네, 어떤 지역에 가면 떠오르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파...
보낸사람: Achim, 나만의 콘텐츠 만들며 브랜드를 키워나간 비결
감각적인 표지에 이라는 제목이 쓰여 있는 매거진을 보신 적이 있나요? 아침에 쓴, 아침에 대한 이야기가 담긴 매거진인데요. 봄, 여름, 가을, 겨울 매년 딱 네 번 독자들과 만났던 매거진 아침이 지난해부터는 매주 일요일 이른 아침, 이라는 뉴스레터를 통해 독자들과 좀 ...
신규 회원과 구독자에게 환영 인사를 건네는 법
웰컴 메일은 꼭 보내야 할까? 새로운 웹사이트에 가입한 후에 환영 인사가 담긴 메일을 받아본 적 있으신가요? 많은 웹사이트는 새로 가입한 사람에게 그 즉시 이메일을 발송하는데요, 이를 웰컴 메일이라고 합니다. 웰컴 메일은 신규 고객에게 단 한 번만 보낼 수 있는 ...
보낸사람: 마부뉴스, 데이터로 보는 뉴스의 맥락
어디부터 이야기를 해야 할지 엄두가 안 나는 질문들이 있습니다. 난민은 정말 범죄를 더 저지를까? 내가 탄소를 평생 줄여도 기후 변화를 막을 수 없을까?, 범죄자에 대한 엄벌, 과연 최선일까? 그 질문을 용기 있게 꺼내 정리해주는 뉴스레터를 소개합니다. 데이터 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