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이 여전히 중요한 마케팅 채널인 이유
이메일은 마케터가 원하는 때에 메일함으로 찾아가 고객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고 특정한 행동을 유도하기 용이합니다. 이러한 이메일의 장점은 마케팅 캠페인 목표, 목적에 따라 어떻게 활용되고 있을까요? 스티비를 통해 이메일 마케팅을 하고 있는 기업들의 사례를 소개...
이메일, 뉴스레터 제작은 몇 명이 함께 할까요?
스티비에서는 2016년부터 국내 이메일 마케팅 시장의 현황과 트렌드를 분석할 수 있는 리포트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21년에 이어 2년 만에 를 소개합니다. 이번 리포트에서는 현재 이메일 마케팅을 하고 있는 417명의 온라인 설문조사와 스티비에서 발송된 이메일 ...
리텐션을 높이는 이메일 마케팅 사례
리텐션은 왜 중요할까요? 리텐션(Retention)이란 한 번 획득한 사용자가 서비스나 제품을 지속해서 이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재결제, 재구매, 재접속 등이 리텐션에 포함되는 행동이고요. 리텐션이 중요한 이유는 유입된 유저들이 서비스가 주요하게 생각하는 이벤트를 ...
보낸사람: 슬로워크, 구독자의 피드백을 통해 무르익는 오렌지레터
Interviewee 누들, 찐쩐, 길우 월요일 7시, 세상을 바꾸는 새로운 발견 안녕하세요. 슬로워크의 뉴스레터 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는 매주 월요일 아침 7시, 더 나은 세상을 꿈꾸고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을 위한 뉴스레터예요. 2018년 6월부터 시민단체나 NGO 등 변...
지속 가능한 뉴스레터 발행을 위해
나의 이야기로 수익을 얻고 싶다면? 콘텐츠로 수익을 내는 것은 지속 가능한 콘텐츠 제작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뉴스레터도 마찬가지죠. 조선일보 등 언론사부터 뉴닉, 북저널리즘과 같은 새로운 형태의 미디어까지. 유료 뉴스레터의 영역은 빠르게 확장하고 있습니다. ...
이메일마케팅 사례 분석 #5 Notion
일로도, 개인적인 용도로도 요즘 노션을 사용하는 분이 많습니다. 노션, 프로젝트 관리 및 협업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인데요. 2021년 10월 초, 시리즈 C로 2억 7,500만 달러(약 3,242억 원)를 투자받아 기업가치 100억 달러(약 12조 원)를 달성했습니다. 노션은 개인, 팀, 엔터...
인터뷰 콘텐츠를 전하는 뉴스레터
어떤 뉴스레터인가요? 서비스를 소개하는 목적으로 발행하는 회사, 단체 뉴스레터부터 개인 발행인들이 사이드 프로젝트로 발행하는 뉴스레터까지. 인터뷰 콘텐츠를 전하는 뉴스레터들을 다양하게 모았습니다. 혹시 인터뷰 콘텐츠로 뉴스레터를 기획하는 중이라면 아...
보낸사람: 텀블벅, 0%에서 시작되는 모든 이야기들
올해로 10년을 맞이한 텀블벅 tumblbug은 크라우드펀딩 문화를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하며 수많은 창작자들의 도움닫기가 되어주었습니다. 당신 안에서 잠자고 있는 그 작은 목소리가 유의미하고 유효하다는 것을 누구보다 앞서서 증명해내고자 한 브랜드가 아닐까 싶어요. ...
로컬 기반으로 관계를 쌓아가는 뉴스레터
어떤 뉴스레터인가요? 얼마 전 스티비팀은 신당동에서 소공동으로 이사했습니다. 이사하자마자 저는 종로에서 오랫동안 일하고 있는 친구에게 연락했는데요, 주변의 맛집 리스트를 받기 위해서였죠. 이처럼 어떤 동네, 어떤 지역에 가면 떠오르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파...
보낸사람: Achim, 나만의 콘텐츠 만들며 브랜드를 키워나간 비결
감각적인 표지에 이라는 제목이 쓰여 있는 매거진을 보신 적이 있나요? 아침에 쓴, 아침에 대한 이야기가 담긴 매거진인데요. 봄, 여름, 가을, 겨울 매년 딱 네 번 독자들과 만났던 매거진 아침이 지난해부터는 매주 일요일 이른 아침, 이라는 뉴스레터를 통해 독자들과 좀 ...
신규 회원과 구독자에게 환영 인사를 건네는 법
웰컴 메일은 꼭 보내야 할까? 새로운 웹사이트에 가입한 후에 환영 인사가 담긴 메일을 받아본 적 있으신가요? 많은 웹사이트는 새로 가입한 사람에게 그 즉시 이메일을 발송하는데요, 이를 웰컴 메일이라고 합니다. 웰컴 메일은 신규 고객에게 단 한 번만 보낼 수 있는 ...
보낸사람: 마부뉴스, 데이터로 보는 뉴스의 맥락
어디부터 이야기를 해야 할지 엄두가 안 나는 질문들이 있습니다. 난민은 정말 범죄를 더 저지를까? 내가 탄소를 평생 줄여도 기후 변화를 막을 수 없을까?, 범죄자에 대한 엄벌, 과연 최선일까? 그 질문을 용기 있게 꺼내 정리해주는 뉴스레터를 소개합니다. 데이터 저널...
보낸사람: 텍스처 픽, 서비스보다 뉴스레터를 먼저 시작한 계기
읽고 발견하고 연결되는 소셜 독서 플랫폼 텍스처가 지난 10월 14일 론칭했습니다. 책을 좋아하고, 영감과 인사이트를 줄 수 있는 문장들을 공유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 사이에서는 조금씩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지요. 이런 입소문이 날 수 있었던 데에는 메인 서비스가 론...
보기 좋고 읽기 좋은 이메일을 만드는 방법
예쁘고 잘 읽히는 뉴스레터는 어떻게 만들까요? 스티비 이메일 마케팅 리포트 에 따르면 1개의 뉴스레터를 제작, 발송하는데 약 13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그중 3시간 17분(!)이 디자인과 편집을 하는데 사용된다고 하니, 많은 분들이 뉴스레터를 예쁘게 만들기 위해 고...
보낸사람: 빈브라더스, 커피로 연결되는 우리들
커피 좋아하세요? 우리 일상에서 커피가 갖는 의미를 생각해 봅니다. 밥 대신, 커피 한 잔 하자는 말이 더 편안하게 다가올 만큼 커피 문화는 우리의 삶에 아주 넓게 스며있는데요.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는 이 한 잔의 커피에, 생각보다 많은 이야기가 녹아 있습니다. 빈...
뉴스레터 구독 비즈니스가 주목받는 이유
모바일 디바이스와 소셜 미디어 트렌드가 휩쓸고 간 자리, 뉴스레터가 다시 주목받았습니다. 해외에서는 2010년대 초반부터 뉴스레터가 마케팅 도구 및 커뮤니티 빌딩의 기반으로서 눈에 띄게 역할을 하기 시작했고, 2016년과 2017년 사이에는 완전히 자리를 잡았습니다. 2012...
보낸사람: 산돌구름, 내가 쓰는 폰트 누가 만들었을까?
폰트를 고민해 본 적 없는 창작자가 있을까요? 특히 좋은 폰트, 좋은 폰트 하는데 기준이 뭐야? 궁금했다면, 어떻게 하면 메시지에 어울리는 폰트를 찾을 수 있는 거지? 궁금했다면, 주목해 주세요. 오늘 [보낸사람:] 인터뷰에서는 폰트와 디자인 소식을 전하는 구름레터를 ...
보낸사람: 뉴닉, 우리의 미션은 사람들과 세상을 연결하는 것
신문지 뭉치를 들고 있는 고슴도치와 주황색 키컬러. 뉴스레터를 구독하는 사람들 중 뉴닉에 대해 들어보지 못한 사람은 거의 없을 텐데요. 우리가 시간이 없지 세상이 안 궁금하냐라는 슬로건으로 2018년 12월 시작한 뉴닉의 구독자 수는 어느새 35만 명(2021년 8월 기준)을 ...
보낸사람: 오롤리데이, 작은 행복을 묻고 답하다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여기를 둘러보고 저기를 둘러봐도 21세기는 여전히 바쁜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자꾸만 변하고 달라지는 세상에서 우리는 어떻게든 적응하며 살아보려고 애쓰죠. 그러다 한풀 꺾일 때가 있습니다. 내가 무엇 때문에 이렇게까지 하는 거지? 하고요. ...
보낸사람: 뉴그라운드, 누구나 일과 건강한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참아내지 않고 담담하게 일하는 방법, 알고 있나요? 행복하게 일하고 싶은데, 계속 비슷한 일만 하는 기계가 된 것 같다고 생각해 본 적 있나요? 나를 제외한 모든 사람들은 자신의 일을 잘 찾아 해내고 있는 것 같고요. 처음엔 이 일을 맡은 게 뛸 듯이 기뻤는데 이젠 한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