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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낸사람: 고독단, 인생의 답답함을 살살 풀어줄 책 한 권
지난해 4월, 출판사 창비는 처음으로 메일링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이메일로 책을 소개하는 북레터, 이름은 인데요.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 고단장으로도 잘 알려진 뉴스레터입니다. 단, 5분 안에 구독자들에게 한 권의 책을 소화했다는 느낌을 전달하고, 그 책을 통해 일상...
스팸함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아니, 구독 신청을 했는데 왜 스팸함으로 들어가나요? 스팸으로 분류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우선, 콘텐츠에 스팸성 내용이 들어갈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메일함의 스팸 필터가 학습한 수신자의 행동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신자가 어떤 이메일을 스팸으로...
보낸사람: 초고, 오프라인 공간을 넘어 다시 교류하다
코로나가 장기화되며 그리워하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만나지 못하고 있는 친구, 가보고 싶어 적어둔 여행지, 내 집처럼 드나들던 카페도 이제 단골이라 말하기엔 너무 오래전 일 같아요. 좋아하던 카페에서 커피 한 잔을 시키는 게 이렇게 어려운 일이었나 싶습니다. 코로...
매주 새롭게 구독자들의 이야기로 #책돌이편지
1분 만에 살펴보기👀 카테고리: 출판 발송일: 매주 수요일 오전 특별한 점: 출판사에 근무하는 친구가 생긴 듯한 반가운 콘텐츠 책돌이 편지, 어떤 뉴스레터인가요? 단단한 지혜를 전하는 북스톤 출판사의 뉴스레터 입니다. 개인이 아닌 회사, 단체에서, 서비스나 상품을...
보낸사람: 에그브렉, 균형 잡힌 시선으로 전하는 신간 소식
균형 잡힌 독서 생활을 함께할 리딩 파트너가 필요할 땐? 에그브렉은 따끈따끈한 신간 도서와 그 책을 둘러싼 세계까지 전해주는 신간 큐레이션 뉴스레터입니다. 책을 고를 땐 소재, 장르, 작가, 출판사가 한 곳에 치우치지 않게 주의를 기울이면서도, 같이 보면 좋은 콘...
보낸사람: 커피팟, 변화하는 세상 속 사람들을 위한 뉴스
이라는 이름의 쉽고 재미있는 해외 비즈니스 뉴스레터가 2020년 1월, 여러 일하는 사람들의 메일함에 도착하기 시작했습니다.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낮, 일과 삶에서 더 나은 의사결정을 내리려는 사람들에게 현재 일어나고 있는 세상의 많은 변화를 전하고 있는 뉴스레...
세상에 이런 데이터가? #마부뉴스
1분 만에 살펴보기👀 카테고리: 시사, 미디어발송일: 매주 목요일특별한 점: 개성있는 컨셉과 에디터를 100% 활용한 디자인 마부뉴스, 어떤 뉴스레터인가요? 데이터로 뉴스의 맥락을 전달하는 는 SBS의 데이터저널리즘팀 이 보내는 미디어 뉴스레터입니다. 잠깐, 이미 시...
데이터로 알아보는 2021 이메일 마케팅
너무 궁금하지만, 어디에도 알려져 있지 않은 정보가 있죠. 다들 각자 알아서 잘하는 것 같은데, 이메일 마케팅 팁과 데이터가 공개된 곳은 많지 않고요. 이메일 마케팅, 뉴스레터. 더 잘하고 싶은 여러분을 위해 스티비 팀이 이메일 연구소로 돌아왔습니다. 스티비 2021 이...
보낸사람: 민음사, 잡지와 뉴스레터를 촘촘히 연결하다
2015년을 끝으로 계간지 을 종간한 민음사. 이후 문학 격월간지 , 비평 무크지 와 함께 최근에는 인문잡지 을 연달아 창간했습니다. 기존의 출판사 잡지가 주로 문학 중심이었다면, 은 이와는 다른 편집 방향을 바탕으로 화제성과 전문성, 대중성에 대해 고루 좋은 평가를 받...
사용자 정의 필드, 메일 머지 활용하기
제목에 구독자 이름을 넣어 보내는 이메일 이메일 제목에 이름을 넣으면 정말 효과가 있을까? 스티비 2018 이메일 마케팅 리포트 에 따르면 이메일 제목에 구독자 이름을 넣었을 때, 오픈율이 약 1.9%P 더 높았습니다. 또한 스요레터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한 실험에서도 메...
이메일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저는 요즘 하나씩 정리 중입니다. 주말에는 메일함에 쌓여있던 이메일을 정리했습니다. 좋아하는 뉴스레터를 좀 더 잘 챙겨보고 싶어서요. 그리고 궁금해졌어요. 과연 다른 스티비 팀원들은 메일함을 어떻게 관리하고 있을지 말이죠. 그래서...
뉴스레터 구독자를 모으는 방법
뉴스레터를 시작할 때 가장 많이 드는 생각 중 하나는 누가 볼까?입니다. 저도 뉴스레터를 시작해보고 싶은 마음에 구독 폼부터 만들어 보았는데요, 만들고 나니 과연 내 뉴스레터를 보고 싶어 하는 사람이 있을지, 당장 구독자는 어떻게 모아야 할 지가 걱정됐어요. 혹시 ...
보낸사람: 뽀식이, 사회초년생의 목소리로 정리하는 실무용어
사회 초년생이라 단어가 익숙하지 않아서 헤맬 뿐인데 우리가 알려줘야겠다! 여기 개구리 올챙이 적 생각하는 뉴스레터가 있습니다. 새로운 신입 사원들이 좀 더 쉽게 업무에 적응할 수 있게 도와주고 싶었다며 시작한 뽀시래기의 지식 한 장입니다. 매주 월요일과 목요...
매주 새롭게 구독자들의 이야기로 #밑미레터
1분 만에 살펴보기👀 카테고리: 라이프 스타일 발송일: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 특별한 점: 마음을 가꾸고 위로하기 위한 뉴스레터 밑미레터, 어떤 뉴스레터인가요? 바쁜 일상을 보내다 보면 가장 쉽게 포기하게 되는 게 나인 것 같아요. 나만 모른 체하면 되니까요. 하지만...
뉴스레터 밖에서도 이어지는 구독자와의 관계 형성 #김치앤칩스
1분 만에 살펴보기👀 카테고리: 글로벌 이슈 큐레이션 발송일: 격주 화요일 특별한 점: 뉴스레터 밖에서도 이어지는 구독자와의 관계 형성 김치앤칩스, 어떤 뉴스레터인가요? 김치앤칩스는 국제개발협력 분야에 종사하거나 관심있는 청년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
이메일 전체를 한눈에 캡처하는 방법
정성스레 만든 이메일은 구독자의 메일함으로 직접 찾아가지만 가끔은 콘텐츠를 더 널리 퍼트려야 할 때도 있습니다. 만들었던 이메일을 홈페이지에 게시할 때부터 친구에게 뉴스레터를 공유하고 싶을 때까지 말이에요. 스티비를 비롯한 이메일 마케팅 솔루션에서는 에...
보낸사람: 어거스트, 근거 있는 자신감으로 풀어내는 미디어 이야기
나, 미디어 좀 안다는 분께 뉴스레터 추천을 받으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이름이 있습니다. 넷플릭스, 인스타그램, 유튜브부터 틱톡까지, 다채로운 미디어를 조망하는 어거스트입니다. 2019년 8월, 미디어 뉴스레터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등장한 이 뉴스레터는 실제로 미...
보낸사람: 어피티, 머니레터로 금융 갈증을 해소하다.
전문가가 아닌데 뉴스레터를 시작해도 괜찮을까요? `머니레터 덕분에 30만 원이나 아꼈어요!`, `다들 잘하는 것 같아 저만 빚더미에 앉아 힘들어하는 줄 알았는데 용기를 얻었어요.`, `경제 관념이라는게 뭔지 어피티를 보면서 알게 됐어요. 고맙습니다.` 전문가만이 뉴스...
보낸사람: 디에디트, 남다른 취향으로 까탈로그를 채우다.
통장이 텅장으로 변할지언정, 믿고 보는 까탈스러운 추천과 함께라면 이렇게 외치고 싶어집니다. 사는(Live) 재미가 없으면 사는(Buy) 재미라도! 보낸사람:의 세 번째 인터뷰에서는 남다른 취향과 안목, 그리고 꾸밈없는 소통으로 구독자들과 탄탄한 관계를 쌓아온 디에디트...
보낸사람: 썸원, 독자가 알아보는 콘텐츠를 찾아내다.
좋은 콘텐츠를 사람들이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만들 수 있을까? 이 질문에서 시작된 뉴스레터가 있습니다. 썸원의 [SUMMARY & EDIT] 입니다. 주말 아침 뉴스레터를 기다리는 분들은 1년 만에 3,000명이 넘었고, 오픈율도 평균 49% 정도입니다. 결코 적지 않죠. [SUMMARY & EDIT] 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