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 주소를 떳떳하게 수집하는 7가지 방법
이메일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건 당연히 구독자 DB* 입니다. 많은 이메일 마케터는 어떻게 하면 건강한 데이터, 즉 진정한 고객, 진성 구독자의 이메일로 이뤄진 구독자 DB를 손에 넣을 수 있을까 항상 고민합니다. 크롤링이나 이메일 주소를 판매하는 업체를 ...
메일 제목과 본문에 내 이름이?
지난달, 가벼운 농담들이 오가는 만우절이 있었습니다. 여느 때와 다름없이 여러 뉴스레터를 읽어보던 많은 분은 뉴닉 의 뉴스테러를 읽던 중 잠시 깜짝 놀랐을 것 같습니다. 바로 뉴스레터에 등장한 본인의 이름 때문입니다. 메일을 잘 읽고 있다가 순간 멈칫하게 만...
이 메일은 누가 만들었을까?#4 NEWNEEK
오늘은 고슴이가 어떤 소식을 준비했을까요? 이메일을 전달할 스티비가 궁금해하네요! `시사`라는 분야를 마주하면, 어떤 생각이 먼저 떠오르시나요? `그래, 중요한 건 알지알고 싶지만 바쁘고, 빠르게 이해하긴 너무 어려워ㅠㅠ`라고 생각하며 고개를 돌려버리진 않으...
이메일 마케팅을 하는 당신이 알아야 할 지표
데이터로 사람들이 어떤 운영 방식 및 콘텐츠, 디자인에 반응하는지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이를 바탕으로 회사의 미래를 설계할 새로운 마케팅을 마련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데이터를 중심으로 한 마케팅은 기업 수익성을 연간 6배 증가 시킬 수도 있다고 합...
고객을 사로잡는 강력한 이메일 영수증 만드는 방법 #2
지난 1월, 스티비 블로그 를 통해 고객을 사로잡는 강력한 이메일 영수증 만드는 방법 으로 이메일 영수증을 통해 수익이 50%나 증가한 사례처럼 새로운 마케팅 방법 을 소개했습니다. 앞의 글을 번역하며, 이메일 영수증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효과적이고 보장된 마케...
이 메일은 누가 만들었을까? #3 오렌지레터
화제의 오렌지레터 (구독하기) 스티비가 화제의 오렌지레터 제작자, 슬로워크 의 마케팅라이터 누들님을 속속들이 인터뷰해보았습니다. 오렌지레터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스티비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나만의 뉴스레터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오렌...
고객을 사로잡는 강력한 이메일 영수증 만드는 방법
이 글은 Really Good Emails 의 Creating Awesome Email Receipts 를 저자의 허락을 받고 번역, 편집한 글입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원문의 저작자에게 있으며 문맥을 고려하여 표현을 수정한 부분이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원문을 읽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이메일 ...
이메일마케팅 사례 분석 - 웰컴 메일
웹사이트에 새로 가입했을 때 가입을 환영한다는 메일을 받아보신 적 있으신가요? 대부분의 웹사이트에서는 새로 가입한 사람에게 그 즉시 이메일을 발송합니다. 고객이 사이트에 새로 가입하거나 뉴스레터를 새로 구독했을 때 발송하는 메일을 웰컴 메일(welcome email) 이...
좋은 이메일 디자인을 위한 가이드와 체크리스트 - 5편. 기타
이 글은 Campaign Monitor 의 The Really Good Guide to Email Design (+ Bonus Checklist) 를 저자의 허락을 받고 번역, 편집한 글입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원문의 저작자에게 있으며 문맥을 고려하여 표현을 수정한 부분이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원문을 읽어보시기를 추천...
좋은 이메일 디자인을 위한 가이드와 체크리스트 - 4편. 뉴스레터 구성
좋은 이메일 디자인을 위한 가이드와 체크리스트 - 4편. 뉴스레터 구성 이 글은 Campaign Monitor 의 The Really Good Guide to Email Design (+ Bonus Checklist) 를 저자의 허락을 받고 번역, 편집한 글입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원문의 저작자에게 있으며 문맥을 고려하여 표현을 수정한 부분...
좋은 이메일 디자인을 위한 가이드와 체크리스트 - 3편. 뉴스레터 디자인
좋은 이메일 디자인을 위한 가이드와 체크리스트 - 3편. 뉴스레터 디자인 이 글은 Campaign Monitor 의 The Really Good Guide to Email Design (+ Bonus Checklist) 를 저자의 허락을 받고 번역, 편집한 글입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원문의 저작자에게 있으며 문맥을 고려하여 표현을 수정한 부...
좋은 이메일 디자인을 위한 가이드와 체크리스트 - 2편. 이메일의 개인화
좋은 이메일 디자인을 위한 가이드와 체크리스트 - 2편. 이메일의 개인화 이 글은 Campaign Monitor 의 The Really Good Guide to Email Design (+ Bonus Checklist) 를 저자의 허락을 받고 번역, 편집한 글입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원문의 저작자에게 있으며 문맥을 고려하여 표현을 수정한 부...
좋은 이메일 디자인을 위한 가이드 - 1편. 이메일 제목과 미리보기 텍스트
좋은 이메일 디자인을 위한 가이드와 체크리스트 - 1편. 이메일 제목과 미리보기 텍스트 이 글은 Campaign Monitor 의 The Really Good Guide to Email Design (+ Bonus Checklist) 를 저자의 허락을 받고 번역, 편집한 글입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원문의 저작자에게 있으며 문맥을 고려하여 표...
발신자 이름, 어떻게 쓰고 계신가요?
이메일 뉴스레터를 보낼 때 놓치기 쉬운 것 중 하나는 발신자 이름입니다. 발신자 이름은 제목, 미리보기 텍스트와 함께 이메일 목록에 표시되는 중요한 정보입니다. 하지만 발신자 이름에 큰 의미를 두는 곳은 많지 않습니다. 별 고민 없이 회사 이름이나 단체 이름을 발...
이메일도 반응형 디자인이 가능할까요?
이메일 뉴스레터를 제작하던 중 HTML 코드를 마주하게 된 경험이 있으신가요? 웹 기술과 HTML 코드에 익숙한 사람에게 조차도, 이메일의 HTML 코딩은 골치 아픈 주제입니다. 웹 표준이 자리잡기 시작하면서 웹에서의 HTML 코딩은 많은 발전이 있었고, 효율적인 코딩과 다양한 기...
모바일, 모바일, 모바일
이메일 디자인에 있어서 모바일에 대한 고려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몇 가지 원칙을 지키면 모바일 친화적인 이메일을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디자인? 웹페이지를 디자인 할 때 다양한 화면 크기에 대응하기 위해 반응형 다지인을 적용합니다. 반응형 디자...
이메일 뉴스레터, 목적이 다르면 디자인도 다르다?
이메일 뉴스레터를 보낼 때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하는 것은 보내는 목적입니다. 왜 보내는지, 받는 사람에게 기대하는 것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생각해봐야 하죠. 스티비 뉴스레터의 첫 번째 목적은 이메일 마케팅이 대한 팁을 공유하는 것이고 두 번째 목적은 스티비를 ...
수신거부 문구의 재발견
이메일 마케팅 담당자 입장에서 가장 두려운 것 중 하나는 수신거부입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이메일을 보냈는데 수신거부가 되돌아오면 마음이 아프죠. 수신거부 링크를 삭제할 수는 없습니다. 정보통신망법에서 이메일을 이용하여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
이메일 뉴스레터에 통 이미지를 사용하지 말아야 하는 5가지 이유
통 이미지는 이미지와 텍스트 구분 없이 모든 내용을 하나의 큰 이미지에 담는 것을 말합니다. 통 이미지를 사용하면 HTML 코딩을 하지 않아도 본문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런 편리함 때문에 통 이미지는 이메일 뉴스레터 작성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매력적인 수...
제목, 몇 글자가 가장 효과적일까요?
대부분의 사람은 제목을 보고 이메일을 열어볼지 결정합니다. 뉴스레터도 마찬가지입니다. 뉴스레터의 오픈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제목을 매력적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알맞은 단어를 선택하고 단어의 연결을 자연스럽게 하는 것은 단기간에 쉽게 터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