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좋은 이메일 디자인을 위한 가이드와 체크리스트 - 3편. 뉴스레터 디자인
좋은 이메일 디자인을 위한 가이드와 체크리스트 - 3편. 뉴스레터 디자인 이 글은 Campaign Monitor 의 The Really Good Guide to Email Design (+ Bonus Checklist) 를 저자의 허락을 받고 번역, 편집한 글입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원문의 저작자에게 있으며 문맥을 고려하여 표현을 수정한 부...
좋은 이메일 디자인을 위한 가이드와 체크리스트 - 2편. 이메일의 개인화
좋은 이메일 디자인을 위한 가이드와 체크리스트 - 2편. 이메일의 개인화 이 글은 Campaign Monitor 의 The Really Good Guide to Email Design (+ Bonus Checklist) 를 저자의 허락을 받고 번역, 편집한 글입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원문의 저작자에게 있으며 문맥을 고려하여 표현을 수정한 부...
좋은 이메일 디자인을 위한 가이드 - 1편. 이메일 제목과 미리보기 텍스트
좋은 이메일 디자인을 위한 가이드와 체크리스트 - 1편. 이메일 제목과 미리보기 텍스트 이 글은 Campaign Monitor 의 The Really Good Guide to Email Design (+ Bonus Checklist) 를 저자의 허락을 받고 번역, 편집한 글입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원문의 저작자에게 있으며 문맥을 고려하여 표...
발신자 이름, 어떻게 쓰고 계신가요?
이메일 뉴스레터를 보낼 때 놓치기 쉬운 것 중 하나는 발신자 이름입니다. 발신자 이름은 제목, 미리보기 텍스트와 함께 이메일 목록에 표시되는 중요한 정보입니다. 하지만 발신자 이름에 큰 의미를 두는 곳은 많지 않습니다. 별 고민 없이 회사 이름이나 단체 이름을 발...
이메일도 반응형 디자인이 가능할까요?
이메일 뉴스레터를 제작하던 중 HTML 코드를 마주하게 된 경험이 있으신가요? 웹 기술과 HTML 코드에 익숙한 사람에게 조차도, 이메일의 HTML 코딩은 골치 아픈 주제입니다. 웹 표준이 자리잡기 시작하면서 웹에서의 HTML 코딩은 많은 발전이 있었고, 효율적인 코딩과 다양한 기...
모바일, 모바일, 모바일
이메일 디자인에 있어서 모바일에 대한 고려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몇 가지 원칙을 지키면 모바일 친화적인 이메일을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디자인? 웹페이지를 디자인 할 때 다양한 화면 크기에 대응하기 위해 반응형 다지인을 적용합니다. 반응형 디자...
이메일 뉴스레터, 목적이 다르면 디자인도 다르다?
이메일 뉴스레터를 보낼 때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하는 것은 보내는 목적입니다. 왜 보내는지, 받는 사람에게 기대하는 것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생각해봐야 하죠. 스티비 뉴스레터의 첫 번째 목적은 이메일 마케팅이 대한 팁을 공유하는 것이고 두 번째 목적은 스티비를 ...
수신거부 문구의 재발견
이메일 마케팅 담당자 입장에서 가장 두려운 것 중 하나는 수신거부입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이메일을 보냈는데 수신거부가 되돌아오면 마음이 아프죠. 수신거부 링크를 삭제할 수는 없습니다. 정보통신망법에서 이메일을 이용하여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
이메일 뉴스레터에 통 이미지를 사용하지 말아야 하는 5가지 이유
통 이미지는 이미지와 텍스트 구분 없이 모든 내용을 하나의 큰 이미지에 담는 것을 말합니다. 통 이미지를 사용하면 HTML 코딩을 하지 않아도 본문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런 편리함 때문에 통 이미지는 이메일 뉴스레터 작성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매력적인 수...
제목, 몇 글자가 가장 효과적일까요?
대부분의 사람은 제목을 보고 이메일을 열어볼지 결정합니다. 뉴스레터도 마찬가지입니다. 뉴스레터의 오픈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제목을 매력적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알맞은 단어를 선택하고 단어의 연결을 자연스럽게 하는 것은 단기간에 쉽게 터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