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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낸사람: ㅎㅇ, 10일에 한 번씩 보내는 나의 콘텐츠로그
콘텐츠와 플랫폼이 차고 넘치는 세상에서 입맛에 딱 맞는 신작을 빠르게 찾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좋아하는 매체, 장르, 작가 등에 부지런히 관심을 기울이는 겁니다. 물론 콘텐츠를 볼 시간도 없을 때 위시리스트를 모으는데 또 시간을 들이기가 쉽진 않...
저도 이메일 제목에 (광고) 표시 꼭 해야하나요?
이메일 뉴스레터를 보내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다루는 콘텐츠의 내용도 다양해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콘텐츠가 다양해지는 만큼 뉴스레터 제작자의 입장에서는 이런 내용의 뉴스레터에 (광고) 표시를 붙여야 하는지 아니면 생략해도 되는지 여부가 고민이 될 수 밖에 없...
콘텐츠 구독 시대의 뉴스레터
Photo by Stephen Phillips Hostreviews.co.uk on Unsplash 이 글은 기획회의 514호 메일링 서비스, 출판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에 실린 글을 다시 편집한 것입니다. 이메일 뉴스레터 서비스 스티비 를 출시한 지 4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스티비는 2016년 11월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
뉴스레터 피드백을 수집하는 3가지 방법
뉴스레터 발행인에게 가장 큰 힘이 되는 것은?💪 바로 뉴스레터에 속속히 들어오는 피드백 입니다. 구독자의 의견을 솔직히 담은 피드백은, 숫자가 말해주지 않는 반응을 모아줍니다. 오픈율과 클릭률을 넘어선 의견들을 수집할 수 있는 것이지요. 이 피드백은 새로운 ...
슬기로운 B2B 이메일 마케팅 가이드
몰라서 하지 못하는 것만큼 답답한 것도 없죠. 막 달려 나가고 싶은데 어디에 첫 발자국을 디뎌야 할지 모르는 것처럼 말이에요. B2B 업계의 마케터들도 이메일을 보내기 전에 이런 막막함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B2B라고 모두 똑같은 이메일을 보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
팝업으로 뉴스레터 구독자 모으는 방법
뉴스레터 구독자는 어떻게 모을 수 있나요? 스티비 팀이 웨비나를 진행할 때나 뉴스레터로 질문을 받을 때, 심지어 CS 채널을 통해서도 많이 듣는 질문입니다. SNS 광고를 활활 태워 구독자를 빠르게 수집하는 방법도 있지만, 사실 꾸준히 함께할 구독자를 모으는 방법은 ...
이메일의 끝, 푸터를 마케팅 영역으로 활용하는 방법
디테일 . 모든 일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이지만, 마케팅과 브랜딩에서 한 끗 차이의 역할은 유난히 큽니다. 이메일에서는 이런 디테일을 어떻게 살릴 수 있을까요? 이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지나치기 쉽지만 사실 중요한 역할을 하는 푸터를 살펴봐야 합니다. 뛰...
알아두면 쓸데없는 이메일 이야기 스팸메일 편
최근에 구독한 유익한 뉴스레터를 보기 위해 받은 편지함을 열면, 원하지 않았던 스팸성 광고 메일들이 가득합니다. 결국 필요 없는 이메일들을 선택해서 지우는 것으로 한참 시간을 보내곤 합니다. 매일 지우고 또 지워도 사라지지 않는 스팸성 광고 메일. 도대체 언제부...
뉴스레터 디자인을 도와주는 새로운 폰트 사용법
이메일에서 새로운 폰트도 사용할 수 있을까? 이메일로 콘텐츠를 작성하다 보면, 텍스트 컬러나 이미지처럼 여러 디자인 요소가 신경 쓰이기 마련입니다. 더 잘 읽히거나 톡톡 튀는 뉴스레터를 만들기 위해서죠. 이메일 영역에 다양한 폰트를 시도하고 싶은 마음도 생깁...
답답함을 덜어주는 뉴스레터 모음
출처. unsplash 봄이 오는 듯, 마는 듯. 요즘은 날씨가 어떤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코로나19가 확산되며 친한 사람들과 오히려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권장되고 있죠. 때문에 모두의 안녕을 생각하며 내 방 안에서만 지내는 시간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좋기만 했던 방 안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