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Ad워즈] 광고 문안 및 키워드 타켓팅 최적화 하는 방법

2006.02.10 11:41

강운아

조회수 4,616

댓글 4

광고 문안 작성

광고 문안을 잘 쓰는 방법..
결국 클릭을 높이기 위한 목적이니 만큼,
'관심 끌만한 문구','관련도'높은 문구이면 되겠네요.

좀 더 구체적으로 들어가 보면,

1.세부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키워드는 (예: 핸드폰) 노출은 많지만, 클릭률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내 광고 상품과 크게 연관이 없을 수 있으니까요.
따라서 좀더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키워드를 사용합니다.(예:핸드폰 수리)



2.키워드를 변화시켜 봅니다.

타겟대상 모두에게 광고가 게재될 수 있도록,
키워드에 변화를 줍니다.
핸드폰을 고치기 위해서 '핸드폰 수리'라는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들의 경우,
'드폰 수리'라는 오타를 칠 수도 있겠죠?
작은 부분이지만 신경써두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그런 부분의 키워드까지 등록을 시켜둡니다.(뭐 따로 돈드는 거 아니니까요^^;;)

또한 '핸드폰수리' 보다는 '핸드폰 수리'를 올리는 것이 낫답니다.
띄어쓰기를 포함시킨 키워드를 등록하시면,
띄어쓰기 포함 안 된 키워드보다 노출 되는 경우가 많대요~

핸드폰수리≤ 핸드폰 수리 라는 말씀~


키워드타겟팅 최적화?

키워드를 추가할때, 구글에서 4가지의 '옵션'을 제공하는데요,
사용자의 '구미'에 맞게 선택하실 수 있답니다~^^

1. 일반매치 - 예)핸드폰 수리

'핸드폰,'수리'라는 검색어만 포함이 되어있으면 광고가 나갑니다.
다른 검색어가 포함이 되었거나, 순서가 뒤바꼈더라도
혹은 '핸드폰'이나 '수리'가 각각 따로 나온 경우다 하더라도
그냥 광고가 게재된다네요.

2.문구매치 - 예)"핸드폰 수리" (큰따옴표를 써서 키워드로 등록합니다)

'핸드폰 수리'라는 구문을 검색할 경우에 광고가 나옵니다.
단 '핸드폰의 수리'라면 광고 게재가 안되구요,
다른 검색어가 포함되는 경우에는 노출이 된답니다.
'빠른 핸드폰 수리' 는 검색되지만,
'핸드폰의 수리'나 '핸드폰' '수리' 등의 경우에는 결과가 안나오겠네요.


3.완전 매치 - 예)[핸드폰 수리] (대괄호를 써서 키워드로 등록합니다)

'핸드폰 수리'라는 구문을 검색한 경우에만 광고가 게재됩니다.
말그대로 완전히 매치가 되어야 하네요.


4.부정어 매치 예)- 빠른 (키워드 앞에 대쉬를 사용합니다)

말그대로 특정 키워드가 포함되어있을때,
내 광고를 내고 싶지 않다~~ 라는 경우에 해당하는데요,
'-빠른'인 경우, 빠른이 포함된 검색어에는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다네요~




초보의 한마디

쉬운 것 같으면서도 복잡~ 합니다요^^;






출처 : 중소상인을 위한 E-biz 포탈 - 아이보스 (http:i-boss.co.kr)
키워드광고
목록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