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제품을 주문하면,
"주문했던 상품, 가격이 얼마였지?","언제 도착하지?","제품 설치, 보관은 어떻게 하지?" 등
즉, 브랜드가 고객에게 터치할 수 있는 포인트가 많다는 뜻인데요.
그 터치 포인트를 카카오 알림톡으로 활용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고객에게 보내는 브랜드 메시지 필수 요소!
1️⃣ 결제 직후, 주문 정보 안내
📌 안내 내용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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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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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 상품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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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 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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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일자
2️⃣ 자주 묻는 질문, 버튼으로 먼저 해결하기

식품 브랜드가 자주 쓰는 주문안내 알림톡 버튼

특히 🍎식품이나 🎨주문제작 상품은 문의가 많습니다.
📎 자주 쓰이는 버튼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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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관법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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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기한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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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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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사항
3️⃣ 카카오채널 유도 → 1:1 문의 연결
버튼만 넣지 마시고, CS 채널이라는 것을 알려주세요!
🔻
🔔 문의사항 있으시면 카카오톡 채널로 1:1 상담으로 빠르게 도와드릴게요!

📌 효과:
-
고객은 자연스럽게 채널 친구가 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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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문의까지 한 번에 연결
-
셀러는 톡톡/문자/전화에 분산됐던 CS를 한 곳에서 통합 관리
고객이 느끼는 우리 브랜드는?
고객이 메시지를 받을 때
브랜드의 첫인상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메시지에 3가지 먼저 고민해주세요!
✔ 제품 이미지 삽입✔ 말투·톤 통일✔ 브랜드 컬러에 맞춘 버튼 구성이런 디테일 하나하나가고객의 리뷰와 재구매로 이어지는 결정적 순간이 됩니다.어렵게 모셔온 고객, 작은 메시지로 접점을 만들고
고객과의 계속 관계를 이어가세요!
재구매를 일으키는 브랜드 메시지의 핵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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