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수수료 변경, 마케팅 링크로 절감하는 법

2025.05.15 15:11

마케팅보안관

조회수 994

댓글 0

안녕하세요. 마케팅 112 보안관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장님들께

중요한 변화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의 수수료 정책 변경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이번 정책 변경의 핵심 내용을

정리하고, 어떻게 하면 ‘마케팅 링크’를 활용해

수수료를 줄이고 매출은 높일 수 있는지

실질적인 전략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25년 스마트 스토어 수수료 정책, 무엇이 달라지나요?


네이버는 2025년 6월 2일부터

스마트 스토어와 브랜드 스토어 판매자 전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수수료 정책을 도입합니다.

기존에는 '네이버 쇼핑 연동 동의 판매자'만 2%의

유입 수수료를 부담했지만,

앞으로는 모든 판매자에게 판매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핵심 포인트

네이버 광고 또는 외부 유입이 확인된 경우

‘자체 마케팅 유입’으로 간주되어 수수료 인하 혜택 적용

단순히 입점만 하고 기다리는 전략은

더 이상 통하지 않습니다.

적극적인 유입 유도 전략이 필수인 시대



마케팅 링크’란? 수수료를 줄이는 마법의 도구


마케팅 링크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 센터에서

생성할 수 있는 추적 가능한 고유 링크입니다.

이 링크를 통해 유입된 고객이 구매를 하면,

네이버는 이를 '자체 유입'으로 간주해 수수료를

할인해 줍니다.

즉, 블로그/인스타그램/SNS에

이 링크를 걸어두기만 해도,

고객이 들어와서 구매하면 수수료가

대폭 절감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마케팅 링크는 어떻게 생성할 수 있을까요?"


1. 스마트 스토어 센터 검색 및 로그인

2. ‘혜택/마케팅’ → ‘마케팅 링크 관리’ 메뉴 진입

3. ‘새 마케팅 링크 생성’ 클릭 → 연결할 상품 또는 페이지 선택


이제 해당 영역에서 생성을 통해, 마케팅 링크를 복사하여 활용하시면 됩니다.



마케팅 링크, 어디에 활용할 수 있을까?


마케팅 링크는 외부 채널 유입 시

수수료를 감면받기 위한 전략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에 외부 채널에

해당하는 콘텐츠에 일반 제품 URL이 아닌

마케팅 링크 삽입을 통해 유입을

시키는 방법을 필수적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1. 블로그 포스팅

2. 인스타그램/틱톡 콘텐츠

3. 카페/커뮤니티

4. 유튜브 영상 설명란 



한 발 더 나아간 "전환" 측정




마케팅 링크를 직접 활용하며,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외부 채널을 현재 NT 소스로 전환 체크를 하고 있는데...

앞으로는..?!

그래서 실제 테스트를 해본 결과..

상품 별 마케팅 링크를 커스텀 하여,

생성해 사용 시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마무리하며 이제는 ‘수동형 판매자’가 아닌 ‘능동형 마케터’의 시대

수수료 정책 변경은 판매자에게

‘자체 마케팅’이라는 숙제를 안겨주었지만,

동시에 마케팅 실력으로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주기도 합니다.

지금 바로 마케팅 링크를 만들고,

내 상품을 알릴 블로그 글이나 SNS 콘텐츠 제작에

나서보세요.

수수료는 줄이고,

매출은 올리는 가장 현실적인 첫걸음입니다


추가 문의는 쪽지 주세요!


스마트스토어스마트스토어수수료네이버수수료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케팅보안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