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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에서 먹히는 컨텐츠 ?

2025.04.22 20:51

글로티랩스

조회수 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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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 고객의 마음을 얻는 콘텐츠, 따로 있을까? 🇮🇩💡


안녕하세요, 글로티랩스입니다 😊

지난번 글에서 인도네시아 환자들이 실제로 틱톡으로 병원 정보를 얻는다는 걸 소개했는데요.
오늘은 조금 더 구체적으로, 인도네시아 고객이 진짜 좋아하는 콘텐츠 유형을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병원 마케팅 담당자라면 이런 고민 한 번쯤 해보셨을 거예요.

"인도네시아 고객들은 어떤 콘텐츠를 가장 신뢰할까?"

현지 고객들은 콘텐츠를 볼 때 다음 3가지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1. 리얼 후기 (Real Review)
인도네시아 사람들은 리얼하고 자연스러운 후기에 가장 잘 반응해요.
화려하게 편집된 후기보다 핸드폰으로 자연스럽게 촬영한 듯한 리얼한 후기 영상을 선호합니다.
실제 환자들이 병원 방문 후 직접 이야기하는 콘텐츠가 신뢰도를 가장 높여줘요.


2. 전문가의 친근한 설명
한국에서는 전문성을 강조하기 위해 너무 딱딱하거나 어려운 용어를 쓰기도 하는데, 인도네시아 고객들은 편하고 친근한 설명을 선호합니다.
원장님이나 실장님이 일상적인 대화처럼 가볍고 쉽게 설명해주는 영상이 더 효과가 좋습니다.


3. 비교 콘텐츠 (Before & After)
인도네시아 고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부분! 바로 Before & After입니다.
수술이나 시술 전후를 자연스럽게 비교할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결과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실제 병원 방문이나 문의로 이어질 확률을 높일 수 있어요.


추가 팁으로, 인도네시아 고객들은 광고 느낌이 강한 콘텐츠엔 굉장히 예민해요.
자연스럽고 진정성 있는 콘텐츠가 가장 효과가 좋다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

다음 주엔 인도네시아 마케팅하면서 자주 하는 실수나 꼭 피해야 할 부분들로 찾아올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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