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사 또는 참고할 쇼핑몰 파악하기
경쟁사를 잘 파악하고 참고할 쇼핑몰을 많이 체크해두는 것이 매우 필요합니다. 창의적인 사고를 통해서 콘텐츠를 자신이 마음대로 만들어 내면 좋지만 사람은 시간이 한정적이고 창작을 0에서 부터 시작하는 것은 리스크 합니다. 그래서 잘되는 사례를 보고 체크해서 모방을 하고 모방을 통해서 새로운 창조를 빠르게 해서 움직이는게 더 현실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경쟁사를 잘 파악하는 방법 1번
퍼플릭시티 또는 검색기반의 AI 에게 정확한 나의 경쟁사 정보들을 정리해 경쟁사를 찾아달라고 검색한다.
검색시 프롬프트는
카테고리
광고하는 방식
기업의 규모
조사할 숫자
검색되고 나온 브랜드를 다 검색해서 검색량 파악한다.
검색해서 검색량이 1만정도 혹은 6000정도 되는 브랜드는 체크해두고 사이트 접속해서 픽셀에 담겨지도록 한다.
인스타그램이나 구글에 광고가 뜨면 무조건 구매하기 버튼 누르고 구매 과정을 반복한다.
계속해서 뜨는 광고들 속에서 좋아요 , 댓글 , 공유가 많은 콘텐츠를 수집한다.
최근에 검색량이 많이 증가 했는지도 중요하니 파악한다.
최근
최근 증가 추이를 확인했으면 증가한 이유가 광고 콘텐츠이기도 하지만 내부 자사몰 콘텐츠의 흐름이나 권위, 근거요소, 등이 어떤 것이 있는지 모두 체크해서 우리 고객사에 적용 할 수 있는 부분을 점검한다.
단순히 페이스북 라이브러리를 클릭해서 광고를 보는 것은 절대 금지 해야 한다. 이유는 좋아요 댓글 공유가 하나도 없어서 성과가 좋은지 아닌지 콘텐츠를 알 수 없다. .
경쟁사 파악하는 방법 2번
네이버 쇼핑에 검색한다.
우리 제품의 키워드를 검색한다.
미백크림이라면 미백크림 검색
파워링크 노출 되는 브랜드명으로 검색해서 검색량 파악해보기
쇼핑으로 이동한다.
쇼핑탭에서 경쟁사 브랜드명 모두 다 검색량 파악해보기
최근에 2달이내 급증한 브랜드 위주로 본다
검색량이 1만이상 이고 급증 했다면 먹히는 콘텐츠가 나온 브랜드
경쟁사 파악하는 방법 3번
네이버 , 구글 , 메타 (인스타) 계정을 연령별로 만들어둔다.
관심사를 학습시킨다.
관심사를 다양하게 학습 시키기 보다는 내가 운영하고 있는 주 고객사들의 관심사를 학습시킨다.
관심사는 그냥 컨텐츠를 많이 클릭하면 뜬다.
콘텐츠에 좋아요 또는 컨텐츠를 평가하는 버튼이 있는데 그 버튼은 각 플랫폼 별로 위치가 다르지만 대부분 있음 그 버튼을 눌러서 화장품 콘텐츠가 좋다고 계속 요청하면 비슷한 광고나 콘텐츠 들이 많이 뜨게 된다.
이 상태에서 뜨는 다양한 광고들 좋아요 댓글 공유가 많고 , 브랜드 검색량이 급증한 브랜드 최근 2~3개월 안으로 이런 브랜드 위주로 살펴보고 인사이트를 축적한다.
무조건 챙겨야하는 포인트
최근 브랜드 검색량이 급증 했는 브랜드 인지?
브랜드의 콘텐츠가 좋아요 댓글이 어느 정도 많이 달린 콘텐츠가 있는지?
랜딩페이지 와 바이럴도 확인해서 어떻게 운영하는지?
너무 경쟁사 광고 컨텐츠만 보지말고 네이티브한 실제 고객들이 좋아하는 콘텐츠 보고 체크하고 있는지?
경쟁사 광고 소재 파악하는 포인트
1. 경쟁사 홈페이지 자사몰 들어간다.
2. 경쟁사 제품을 회원가입하고 구매 전 단계까지 해본다.
3. 경쟁사의 픽셀에 내 정보가 담긴다.
4. 광고가 인스타 , 유투브 , 네이버에서 뜨기 시작한다.
5. 어떤 광고를 자주하는지 본다.
6. 페북 , 구글 라이브러리 이야기하실텐데 , 라이브러리는 좋아요, 댓글, 공유 안보입니다.
7. 라이브러리 절대로 보지마세요....의미 없는 컨텐츠 조사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핵심요약
경쟁사 또는 참고할 쇼핑몰 파악하기
경쟁사를 잘파악하고 참고할 쇼핑몰을 많이 체크해두는 것이 매우 필요합니다. 창의적인 사고를 통해서 콘텐츠를 자신이 마음대로 만들어 내면 좋지만 사람은 시간이 한정적이고 창작을 0에서 부터 시작하는 것은 리스크 합니다. 그래서 잘되는 사례를 보고 체크해서 모방을 하고 모방을 통해서 새로운 창조를 빠르게 해서 움직이는게 더 현실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경쟁사를 잘 파악하는 방법 1번
퍼플릭시티에 경쟁사를 찾아달라고 검색한다.
검색시 프롬프트는
카테고리
광고하는 방식
기업의 규모
조사할 숫자
검색되고 나온 브랜드를 다 검색해서 검색량 파악한다.
검색해서 검색량이 1만정도 혹은 6000정도 되는 브랜드는 체크해두고 사이트 접속해서 픽셀에 담겨지도록 한다.
인스타그램이나 구글에 광고가 뜨면 무조건 구매하기 버튼 누르고 구매 과정을 반복한다.
계속해서 뜨는 광고들 속에서 좋아요 , 댓글 , 공유가 많은 콘텐츠를 수집한다.
최근에 검색량이 많이 증가 했는지도 중요하니 파악한다.
최근
최근 증가 추이를 확인했으면 증가한 이유가 광고 콘텐츠이기도 하지만 내부 자사몰 콘텐츠의 흐름이나 권위, 근거요소, 등이 어떤 것이 있는지 모두 체크해서 우리 고객사에 적용 할 수 있는 부분을 점검한다.
단순히 페이스북 라이브러리를 클릭해서 광고를 보는 것은 절대금지 해야한다. 이유는 좋아요 댓글 공유가 하나도 없어서 성과가 좋은지 아닌지 콘텐츠를 알수 없다. .
경쟁사파악하는 방법 2번
네이버 쇼핑에 검색한다.
우리 제품의 키워드를 검색한다.
미백크림이라면 미백크림 검색
파워링크 노출 되는 브랜드명으로 검색해서 검색량 파악해보기
쇼핑으로 이동한다.
쇼핑탭에서 경쟁사 브랜드명 모두 다 검색량 파악해보기
최근에 2달이내 급증한 브랜드 위주로 본다
검색량이 1만이상 이고 급증 했다면 먹히는 콘텐츠가 나온 브랜드
경쟁사파악하는 방법3번
네이버 , 구글 , 메타 (인스타) 계정을 연령별로 만들어둔다.
관심사를 학습시킨다.
관심사를 다양하게 학습 시키기 보다는 내가 운영하고 있는 주 고객사들의 관심사를 학습시킨다.
관심사는 그냥 컨텐츠를 많이 클릭하면 뜬다.
콘텐츠에 좋아요 또는 컨텐츠를 평가하는 버튼이 있는데 그 버튼은 각플랫폼 별로 위치가 다르지만 대부분 있음 그 버튼을 눌러서 화장품 콘텐츠가 좋다고 계속 요청하면 비슷한 광고나 콘텐츠 들이 많이 뜨게 된다.
이 상태에서 뜨는 다양한 광고들 좋아요 댓글 공유가 많고 , 브랜드 검색량이 급증한 브랜드 최근 2~3개월 안으로 이런 브랜드 위주로 살펴보고 인사이트를 축적한다.
무조건 챙겨야하는 포인트
최근 브랜드 검색량이 급증 했는 브랜드 인지?
브랜드의 콘텐츠가 좋아요 댓글이 어느정도 많이 달린 콘텐츠가 있는지?
랜딩페이지 와 바이럴도 확인해서 어떻게 운영하는지?
너무 경쟁사 광고 컨텐츠만 보지말고 네이티브한 실제 고객들이 좋아하는 콘텐츠 보고 체크하고 있는지?
그냥 무작정 경쟁사라고 하면 1등 2등 3등을 체크하는게 아니라 최근에 가장 많이 성장하고 반응이 있는 브랜드가 광고 마케팅 플레이를 잘 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음
1등 2등 3등도 체크해야하지만 급상승 중인 브랜드 쇼핑몰의 내부 콘텐츠 즉 랜딩 페이지 그리고 외부 콘텐츠 바이럴 어떻게 진행되고 어디에 집중하는지? 그리고 비용을 쓰는 광고 콘텐츠는 어떤 식으로 운영하는지 면밀히 파악하고 기록해서 바로 우리 고객사에게 적용하고 실행할 수 있는 것은 빠르게 실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핵심요약
내가 소비자가 되어서 소비를 해보는 패턴을 계속 하다 보면 좋은 광고를 보고 , 좋은 콘텐츠 , 좋은 랜딩 페이지 보는 눈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의도적으로 하다보면 많은 레퍼런스 수집이 되고 이 반복을 하는 것 자체가 콘텐츠를 보는 눈을 키우게 됩니다. 그리고 실제로 구매하보고 구매 과정에서 어떠한 불편함이 있는지 느껴보고 실제 소비자가 되면 더 소비자 관점에서 무엇을 개선하고 하면 경쟁사를 이길 수 있는지 혹은 내가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콘텐츠를 운영해서 고객들이 우리 물건을 사게 만들 수 있는지를 알 수 있게 되는 센스가 생기게 됩니다.
그냥 무작정 경쟁사라고 하면 1등 2등 3등을 체크하는게 아니라 최근에 가장 많이 성장하고 반응이 있는 브랜드가 광고 마케팅 플레이를 잘 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음
1등 2등 3등도 체크해야 하지만 급상승 중인 브랜드 쇼핑몰의 내부 콘텐츠 즉 랜딩 페이지 그리고 외부 콘텐츠 바이럴 어떻게 진행되고 어디에 집중하는지? 그리고 비용을 쓰는 광고 콘텐츠는 어떤 식으로 운영하는지 면밀히 파악하고 기록해서 바로 우리 사이트나 마케터라면 인하우스 또는 대행사 마케타라면 고객에게 적용하고 실행할 수 있는 것은 빠르게 실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무의식 의식 설득 배우면 무적됩니다
https://www.i-boss.co.kr/ab-6141-66665
2500억 GTPS 카피 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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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통념 이용하기 GFA 에도 먹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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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드지면 노하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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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인 무의식 이용하기 GFA 기획시 먹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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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타게팅 제발 하지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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