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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뒤 삭제] GFA 신규 피드 지면과 영상 지면의 노하우 N가지 공유드립니다

2024.02.23 13:57

근육돌이

조회수 4,972

댓글 4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GFA 글을 쓰게 됩니다.

GFA 글 안쓴지 한 3개월정도 되었나요?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물론 이전에 썼던

피드지면 그리고 추가로 나온 영상 지면

이런 부분에서 다양한 노하우? 라고 할건 없지만

저희 마케팅모먼트가 직접 해보고 느낀것들을

전달 드리고자 합니다~!


결국에는 GFA도 다양한 방향성의 지면이 나오고

세팅방법도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그 외에 컨텐츠적으로 왜 피드 지면과 , 영상지면이

잘나오는 형태인지 그리고 어떻게 운영하면

좋은지 컨텐츠 전략도 한번 살펴보고


최근에 업데이트된 여러가지 지면들의

기능과 앞으로의 예상되는 부분들도 살펴보겠습니다.


오늘의 글의 목차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 GFA 피드 지면의 특성

2. GFA 피드 지면 잘나오는 컨텐츠 특징

3. GFA 영상 지면의 특성

4. GFA 영상 지면 잘나오는 컨텐츠 특징

5. GFA 논타겟 전략?!

6. GFA 와 구글의 궁합 시너지

7. 앞으로 GFA 바라보는 시각

8. GFA의 변화 이렇게 갈거같습니다!


8가지 목차로 오늘 글 작성해보겠습니다.


좀 스크롤 압박되는 글이겠지만

저희 생각과 경험을 녹인 글이니

예쁘게 정독해주시면 감사합니다!


자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이번 인사이트를 뽑은 결과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래도 어느 정도 매출의 

증빙이나 실제 결과가 있어야지

여러분들도 납득하시니까용!



저희가 하는 제품들은

대부분 원가율이 15% 미만

인 제품들이 많습니다 


15% 미만이 될 수 있는 이유는

판매가를 어느정도 이상 높게

측정하거나 시장가격을 보기보다

고객의 문제에 집중해서 

솔루션을 확실히 주는 제품들

위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들 제 글을 보시다가 이런 질문

많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ROAS 150~200% 이면

저분들은 다 손해 아닌가요?


손해 아닙니다. 손해 인 구간이 있는

상황에서 하루에 600만원 1000만원

절대 못씁니다....ㅎㅎ

손익도 공유 받으면서 같이 운영하기도

하고 저희는 그런 구조를 만들 수 있게

최대한 원가율이 좋게 그리고

판매가를 납득 할 수 있는 설득요소들으

잘 배치해서 성과가 오르도록 

항상 AB테스트와 빠른 가설검증 후 

데이터 체크 그리고 또 더 나을 가설수립


반복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무조건 시장 가격이

A 라는 상품이 1만원대 라고 

꼭 1만원에 팔아야 한다 생각마시고

고객들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주는것에

대한 부분을 강화하며 , 그 고객들이 납득하는

판매가를 만들어 가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 것도 있죠.

백화점에서 산 옷이랑

할인 상설 매장에서 산 옷이랑

디자인은 같지만 만족도는 다를 수 있고

고객의 심리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

"가격" 이라는 것이 아니라 

"만족" "행복" "변화" 등 다양한

복합적인 요소에 의해서 결정된다

라는 것입니다.


GFA 이야기를 하기 전에 이런 이야기를

앞서 하는 이유는 누구는 같은 제품을

비싸게 사지만 만족하는 이유가 있다

라는것을 말해드리고 싶었습니다.

물론 사기를 치라는 말은 아니죠!


합리적이게 고객들이 만족 할 수 있는

차별화된 나만의 브랜드 전략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다 보면 

비슷한 옷이지만 로고 하나로 

몇십배 비싸지는 명품이나 혹은

그에 준하는 브랜드들의 가치 만큼

새로운 가치를 빠르게 퍼포먼스화해서

창출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그런 이야기를 중심으로

저희는 GFA를 운영하고 있으며

ROAS 물론 400% 500% 나오는

브랜드도 있습니다 다만 


보시는 것처럼 엄청 높은 ROAS를 

보이는 상품도 있습니다.


결국 ROAS는 실력이라기 보다는

광고 단위에서 통제 할 수 있는 부분과

통제 하지 못하는 부분의 여러가지 요소

에 따라서 ROAS 가 결정되기도 합니다


광고비 / 매출 인데

광고비 대비 매출에 가장 크게 작용하는

1. 객단가

2. 전환율

3. CPC

3가지를 어떻게 통제하냐?

에 따라서 달라지겠죠


그리고 이미 객단가가

100만원대 상품을 판매하는데

해당 상품의 평균 시장 전환율이

1~2% 대 인것을 3%대로 통제

해서 올린다면 ROAS 는 좋아지는

것입니다. 결국 ROAS 만 보는게

아니라 여러가지 통제 가능한

수치나 요소들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고객이 만족 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냐?

그것이 실력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 8가지 이야기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1. GFA 피드 지면의 특성

GFA 피드지면이 나오고 나서 엄청난

센세이션이였습니다. 저한테는 말이죠.


네이버에서 이런 강력한 지면을 이렇게

대놓고 개편한다고? 싶었습니다.


확실히 이전의 소재크기는 가로로 긴 사이즈

지금 현재 메인사이즈는 2가지

노출중이죠? 그중에 가로로 긴사이즈

1250 에 370 사이즈는 

확실히 광고 가시성이나 점유율이

많이 낮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1:1지면 뿐만 아니라

보시는것 처럼 최근 공지 자료 캡쳐입니다.


1250 에 560이라는 지면을 테스트하고

1250에 560만 남기고 1250에 370은 

노출이 종료가 된다고 공지를 했습니다.


왜 일까요? 간단합니다. 네이버도 효율성이

좋은 광고를 광고주에게 판매하는 것이

상품에서 더 좋은 효율을 보이고 더 많은

광고주를 유치 하고 유지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가 봐도 그렇지요


그러나 플랫폼 사용자 입장에서는 

불편 할 수 있습니다. 광고의 점유율이

높아지면 네이버 본래 사용하던 사람들

즉 뉴스기사 , 연예정보 , 등등 컨텐츠

즐기던 사람들이 불편해 할 수 있죠.


그러나 이런 부분도 충분히 해소가

되는지, 지면 확대를 더 강화하고

가는 분위기 인것으로 보입니다.


정확한 사실은 저도 네이버 개발자가 아니라

저도 유추한것이니 참고만하세요!


그래서 피드지면은 어떤 특징이냐?

네이버 홈부터 탭별로해서 

1:1 사이즈로 크게 나오는 형태입니다.


특징 중 가장 좋은 특징은

모바일 화면에서 보면 . 다른 컨텐츠가

보이지 않고 광고 컨텐츠가 화면에 꽉 찹니다

이 장점은 어마어마 합니다.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와 의도를

다른 시선 분산이 되지 않고 100% 

확실하게 모바일에서 고객들에게

전달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이 특징으로 실제로 저희가 느끼는것은

CTR이 30%이상 개선이 되긴합니다.

다만 CPM이 다른 지면에 비해서 조금

비싸다? 라는것이 단점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점유율이 높다보니 노출 시킬 

광고의 숫자가 조금 제한이 되거나

비딩이 높아지기 때문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긴합니다.


여기서도 광고하는 사람의 관점 보다는

광고를 보는 사용자의 관점으로 체크해서

플랫폼을 이용하는 사람의 관점으로 보시면

더 쉽게 지면의 이해와 이용방법

그리고 우리가 어떻게 광고를 해야하는지

확실히 와닿으실 겁니다.


그냥 꽉차는 것만 장점이냐?

아닙니다. 1:1 이라는 이미지가 장점입니다.

1대1이라는 사이즈에 굉장히 

사람들을 흡입하는 후킹성 있는

이미지를 활용이 가능합니다.

가로로 긴 이미지의 경우 이미지와

텍스트 배체를 잘 운영해야하는데

그것에 비해서 이미지를 더 강조가 가능합니다




저희 광고주는 아닙니다~ 

광고 소재가 보여서 캡쳐했는데

굉장히 깔끔하게 잘 만드신거 같습니다!!


아래~!

저희가 만든 방식을 한번

보여드리겠습니다!!


위 방식도 많이 쓰지만

누끼 상품 이미지만 쓰는게 아니라

다양한 이미지와 같이 보여준다면

성과가 더 좋은 이미지 제작이 

가능하겠죠~!!


그래서 넣는 이미지에 대한 

강화가 많이 필요할거 같다

라는 이야기를 해드리는 것입니다!


절대 저 소재를 평가하는 것 아닙니다 ㅎㅎ

저희도 많이 쓰는 방식이긴합니다 다만~


저희가 임팩트 있다고 생각하는 소재는

어떤것이냐? 한번 보여드리겠습니당!


임팩트 있는 이미지중 하나 예시입니다.

또 하나 더 보여드리겠습니다~!!

이런식의 이미지 입니다.

사람들이 확 끌리죠 그리고 

카피의 비율 을 잘 조절 하면

20% 텍스트 비율을 최대한 이용하면서

더 많은 카피를 담아 볼 수 있습니다.


카피와 이미지를 함께 더 강력하게

같이 인식 될 수 있게 보여주는 방법이죠!


가로로 긴 이미지는?!


가로 이미지를 보면 이런식입니다

시선의 흐름을 보시면요!!!


1:1 피드 지면의 시선을 확인해보면

한번에 쭉 읽어지는 편입니다.

그리고 화면에 꽉차니까 위 아래로

시선을 방해하는 컨텐츠가 없습니다.


주목도가 그래도 2배이상은 됩니다

과학적이라고 할 순 없지만 저는

사용자의 입장에서 보면 사람의 시선이

이렇게 흐르겟지?

모바일에서 이런식으로 움직이겟지

시선이 이런 가설을 통해서 보면

확실히 실제로 CTR 테스트해봐도

CTR이 2배이상 높은 경우도 많습니다.


재미있죠? 이런게 본질적으로 중요하냐

라고 하시면 정말로 중요합니다.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행동하는게

많은데 휴대폰을 쓸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 무의식에 대한 부분을

 잘 생각하고 우리가 가설을 잡고

이미지 위치나 텍스트 위치를

잘 배치를 하면 더 좋은 CPC를 

만들 수 있는 CTR 전략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렇게 1대1 지면의 특징과

고객들의 심리가 어떻게 흐를지

간단하게 살펴봤는데 어떤느낌인지

충분히 이해가 되셨을거라 

생각이 들긴하지만 더 궁금한점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답변 추가로 더 드리겠습니다


혹은 제가 못본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저도 참고

해서 gfa 효율을 더 올리는데

써먹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GFA 피드 지면 잘나오는 컨텐츠 특징


GFA 피드 지면에 잘나오는 특징은

기존의 가로로 긴 사이즈와 조금 다릅니다.


피드 지면과 기본이 성과형 메인 지면의

차이점은 사이즈도 있기도 하지만


카피의 승인 검수 기준입니다.

검수기준이 완전히 다릅니다.


카피 검수 기준을 살펴보면

화장품을 예를 들어서 보면


기본 성과형 메인소재

"이 화장품으로 7일이내 주름을 삭제합니다"

라는 소재는 승인이 됩니다.


피드 1:1 성과형 메인 소재

의 경우 해당 카피를 쓰면 무조건 

7일이내라는 부분의 증빙자료를 요구

합니다. 점유율이 높은 만큼이나

반려사유가 더 타이트 하고 

표현방식의 제한이 굉장히 많습니다.


표현방식을 더욱더 우회하고

효능효과를 언급하기보다는

사람들이 공금하게 클릭 할 수 있는

카피가 필요한 지면입니다.


예를 보여드리면!


1. 뱃살 풍성하던 중년남성들이 입모아 극찬 하는 이것

2. 일주일 동안 발라보세요 , 그럼 이제 가발 벗어도 됨

3. 새해부터 진짜 시작 , 한의사가 디자인한 부종 군살 빼는 제품!

4. 세수만 했는데 검은깨 같던 블렉헤드들이 깨끗해지는 감동

5. 목통증으로 가득했던 그날이 이제 기억이 안나는 걸요


과 같이 보시면 메인 성과형 DA 기존 사이즈에서는

A = B 로 해결합니다 = 몇일이내 가능합니다 표현이

우회해서 상황이나 이야기를 최대한 애둘러

이야기하는 느낌으로 많이 변경 되었습니다.

그러나 메인 카피를 확실히 후킹성 있는

사람들의 머리속에 그려줄 수 있는 문제점을

직접적으로 전달하는 키워드들과 표현법

쓰고 있습니다. 단순하지만 쉽지만 

다양한 테스트 를 통해서 확실히 검토가

필요하고 제품별로 실험과 시행착오가

생길수 밖에 없습니다. 아무래도 검수

기준에 대해선 정확하게 알려주진 

않기 때문입니다.!



3. GFA 영상 지면의 특성

영상 지면이 굉장히 발전했습니다.

처음에 그냥 가로로 된 영상만 라이브

가능했던 시점이 작년이였습니다.

그러나 23년 말부터는


1대1 영상 세로로긴 숏폼 형태 영상

다양하게 다 라이브가 가능합니다.



특히나 우리가 익순한 메타와 구글에 

가장많이 쓰이는 1:1 사이즈의 영상을

GFA에도 쓸 수 있는 점이 굉장히 

성과적으로 잘나올 수 있게다 감이옵니다.


그리고 풀스크린 논스킵 30초 전면광고

노출의 경우 논스킵이니 30초 동안

광고를 불 수 있는 형태 입니다.


굉장히 재생율 CTR이 우수합니다.

다만 아직 아쉬운 점은 있습니다.

노출량이나 광고비를 더 많이 쓰지

못하는 단점이있긴 합니다.


다만 1대1 사이즈로 아웃스트림 형태로

라이브되는 형태의 1대1 지면의 소재

경우 성과가 꽤우수한 사례들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CTR경우 1.8% 가까이 나오며 

CPC 도 뷰티 카테고리 임에도 500원대

까지 떨어지는 굉장히 좋은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영상 지면을 더 활용해볼

시기인점은 확실히 기회인거 같습니다.


다만 노출량이나 이런 부분이 좀 부족하고

지금은 더 확장하고 있는 단계라 

역시나 시행착오가 필요할것으로 보입니다.


논스킵 30초 AD 영상은 30초 딱 맞춰진

영상이 필요해서 편집시 신경써야할 점이 많습니다.

이 점은 특징에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4. GFA 영상 지면 잘나오는 컨텐츠 특징

요약하지만! 다른 매체와 다르게

전 / 후 비교를 뚜렸하게 보여주는 

영상은 오히려 쉽지 않다 라는 것입니다.


전 후 비교 영상은 승인이 안되고 반려

될 가능성이 매우 높고 그래서 그냥 

그과정을 스토리로 보여주거나 


제품 자체의 제형이나 

모습을 강조할 수 있는 컷

사용하는 모습 , 사용하는 과정

그리고  그 과정을 통해서

고객이 누릴 수 있는 가장 좋은

베네핏 과 사용 후 모습을 

보여주는 형태로 구성하는 것이

가장 성과가 좋았습니다.


특히나 그냥 톤업크림인데

바르는 장면이나 손등에 바르는

모습만 반복적으로 보여주면서


기능적인것은 카피로만 풀어내고

보여주니 성과가 빠르게 올라왔습니다.


특히나 기존 구글 메타와 같이 

자극적인 요소를 많이 쓰지 못한다는

점이 아쉽긴하나. GFA 메인지면에서

동일한 노출위치인데 그냥 이미지로

간접적으로 호소 하는것 보다


썸네일은 베스트 소재 이미지로 하고

내용은 최대한 그 내용을 풀어서 

기능적으로 설명만 하더라도 더 

설득이 되는건 사실입니다.


그런 설득으로 인해서 전환 성과가

확실히 더 올라오는 기조를 보였습니다.


특히 화장품의 경우 전후 비교 없더라도

기능적인 부분에 대한 성분에 설명

혹은 쓰는 사람이 리뷰하는 모습

또는 제품의 제형을 집중적으로 보여주고

예쁜 모델과 함께 연출하고 프로모션으로

보여주는 영상 


이런 영상은 전후 비포에 초점보다는

제품을 산사람들이 이렇게 행복하게

쓸 수 있다 라는 것이 사고 난 뒤 모습과

기능적인 부분을 설명하는데 집중

되어있습니다. 다른 매체와 영상을

만드는 방법이 살짝 다르긴 하지만

비슷하기도 한 부분이 많으니


기존에 촬영 해둔 소스를 활용해서

생각보다 믿믿하지만 표현의 제한이

많아서 그런 표현의 제한 안에서 

최대한 제품을 잘 표현하고 

멋지게 보일 수 있게 구성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정리하자면 핵심은 이겁니다.

1. 페르소나에 맞는 고객 리뷰 

2. 제형, 패키지, 분위기, 표현법 찾기

3. 상황극, 고객이 제품을 만나고 난 뒤에 행복한 모습 표현

4. 제품의 스토리를 보여줄 수 있는 이야기만들기


4가지 정도에 집중해서 

퍼포먼스 영상을 편집해서 운영해보세요

워딩이나 장면에 제한이 많으니

시도하시면서 시행착오는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GFA 논타겟 전략?!

GFA 논타겟 전략? 이라고 하면 오잉 하실 겁니다

제가 이전에 글 쓰면 타겟을

 최대한 니치하게 좁히라고 했습니다.


근데 갑자기 논타겟?

이런 의문의 드실 겁니다.


초반에 부스팅이 필요하고

전환이 급하게 필요한 브랜드

같은 경우 타겟을 좁히는 것이 

정답이긴합니다.


그러나 이후에 일예산 1000만원

이상 쓰기 시작하면 난관에

봉착할 겁니다. GFA 도 어느정도

빈도가 쌓이는 형태로 광고가

나가기 시작하고 있으며 

신규 유저 보다는 광고를 보거나

행동한 사람을 더 쫓아가는 

형상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즉 머신러닝이 강화되고 있는 중이죠


머신러닝이 강화 됨으로써

이전과 다르게 GFA 매출 간접 포함

된 매출과 , UTM 설정한 매출값이

차이가 점점 더 많이 벌어지는

현상이 심심치 않게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느정도 볼륨이 생긴

브랜드의 경우 정체기가 올 수 

있습니다. 신규 모수가 확보

안되는 현상이 말이죠!


그래서 저희는 논타겟 혹은

확장 타겟 전략을 씁니다.


논타겟도 아에 논타겟아니라

예를들어서 4049 뷰티에 좋았다

라고하면 뷰티에서 패션확장하고

패션에서 건강용품 확장하고

비슷한 관심사를 확장하는 

방법으로 확장이 가능합니다.


혹은 골프 같은 아에 다른 카테고리

인데 확장해서 보여주거나 해서

골프 소재를 보여주거나 베스트 소재에

워딩만 살짝 변경해서 보여주거나

해서 그 타겟을 타게팅하는 방법으로

확장하면 빈도수만 올라가는 

머신러닝 반복 노출에서 새로운

신규 모수를 유입시킬 수 있는 전략이

됩니다. 그냥 막무가내로 


뷰티인데 >> 자동차 용품 이런걸로

확장하는게 아니라 비슷한 카테고리

확장 추천타겟 기능도 활용하는 것이죠


그리고 여기서 더 확장하면

4049 여성 타겟만 해서 확장

해서 최대한 4049 여성 모두에게

보여지도록 확장하는 방법입니다


저희가 이 타겟전략과 소재 전략으로

모수가 더 늘어나지 않던 뷰티 브랜드에서

굉장히 많은 모수 확장이 되는 사례를

확인했고 결국 좁히기와 넓히기는

타겟을 조정하는것은 전략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겟다 싶었습니다.


이브랜드는 메타 구글 합쳐서 10억은

월에 거뜬히 쓰는 브랜드여서 인지도가

어느정도 쌓여있어서 그런지 논타겟

에서도 원하는 목표의 ROAS 와 

CPC 그리고 유입 단가도 확보가

가능했습니다. 250% 가량 나오면서

cPC도 600~700원 까지 떨어지고

타게팅을 좁혔을떄 1200원까지 올라갔던

유입비용이 낮아지고 우리가 생각하는

이상의 잠재고객 확보가 가능했습니다.


너무 좁게 보고 있는건 아닌지?

내 브랜드의 타겟상태와 컨텐츠 전략

확장하는 전략도 고민해야할 시기에는

 한번 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점검한번해보세요 다들!! 파이팅!!



6. GFA 와 구글의 궁합 시너지

GFA를 많이 단독으로 돌리시는 

광고주분이라면 꼭 보세요~!


이유는 GFA 만으로는 한계가 명확합니다

확실히 다매체의 이해를 하고

다매체의 시너지 그리고 

궁합이 어떻게 되는지 고객의

 어트리션뷰 단위에서 

고객의 동선과 행동이 어떤지

어떤 매체를 중복으로 쓰는지

이해가 된다면 구글 애즈 광고와


GFA는 시너지 궁합이 거의 

궁합지수가 100점 만점 99점 입니다.


그 이유는 네이버 사용 유저들이

구글 유투브를 겹쳐서 사용하는 

비율이 저의 생각이긴 하지만 

60% 이상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유는 구글애즈 스크립트 모수에

GFA를 돌리기시작하면 신규 모수가

엄청나게 많이 쌓이기 시작합니다.

1억 기준으로 1000만이상 쌓입니다.


여러분들이 느끼는 것 이상으로

구글과 GFA는 성과가 호흡이 좋습니다


특히나 PMAX 실적최대화

그리고 디멘드젠 같은 유사타겟

을 함께 운영되는 캠페인이

성과가 매우 좋아지는 현상을 보입니다.


네이버  >>> 큰유입 신규모수 >> 구글 유사타겟 캠페인 성과 향상


구글 >> 캠페인 >> 모수한정 느낌 > 캠페인이 금방 식거나 죽음


그걸 신규 모수 부어줌으로써 구글이 리타겟성향이 강하니

그 시너지 효과로 디멘드젠과 PMAX에서 성과가 향상

긍정 시너지를 보입니다.


GFA에서 신규 40-60대 유저 확보

이사람들을 구글에서 주워담는 느낌이죠


물론 2030도 잘나오기도합니다.

메인이 39-54 에 강한 GFA 이다보니

이부분의 타겟을 운영하는데 자사몰

운영을 잘하고 계신다면

GFA 과 구글 믹스는 필수가 될겁니다.


꼭 GFA 만 의존하지마시구

구글이 초반에는 머신러닝때문에

성과가 저조하다면 !?


그기간을 참고 운영하면서 학습시키고

소재를 잘 컨텐츠를 잘 세팅한다면

gFA과 효울적인 궁합으로 인해서

많은 성과를 한꺼번에 가져올 수 있을겁니다.



7. 앞으로 GFA 바라보는 시각

점점 머신러닝 강화되고 , 리타겟이

강화되고 있는 만큼 그만큼 효율은

더 많이 오를겁니다.


다만 논타겟 전략과

시너지 낼수 있는 궁합의

매체 믹스전략을 필수로 

쓰면서 아직은 단점이 많으니

단점을 보완하고 상호 보완

가능한 매체와 타겟전략을

수립해서 운영하면 좋을겁니다!


GFA는 아직 무긍무진 해보입니다.


새롭게 추가가될 지면이

아직 수두룩하고 업데이트

되지않은 메타와 구글의

기능과 같은 기능들이 

하나둘 부착이 되고 강화될

거 같스빈다. 예상이긴하지만

지금 흐름으로 보면~ 말이죠 ㅎ


유사타겟이나

맞춤타겟 ~!

거기에 어드벤티지 타겟

같은거나 ! 

디멘드젠 이나 PMAX 같은

영상 이미지를 동시에

세팅하는것도 하지않을까요?


너무 기대되고 앞으로 5년이 

더 기대되는 매체임은 확실합니다!


8. GFA의 변화 이렇게 갈거같습니다!

7번에서 이야기한 것의 연장선입니다.

이글을 마무리하면서 ~!!


여러분들이 GFA를 망설이고 있다면!?

지금 변화하는 GFA 내용이 잔뜩

담겨있는 네이버 비즈라이브 강의와

성공사례를 보시면 좋을거같습니다.


혹은 제가 강의하고 있는

아이보스 GFA 강의를 한번 들어

보시는것도 좋아보입니다.


21년 부터 본격 런칭해서

24년까지 달려온 GFA의 

변화를 보면 정말 정밀하게 변화하고

사용하는 유저들 광고주들 대상으로

친화적으로 그리고 성과가 더

잘 나올 수 있게 업데이트 

되고 있는건 사실이니까요!


그리고 네이버 만큼 우리나라에서

비지니스를 한다면 무조건 

노출을 포기하면 안되는

3대 매체 아니 3대 플랫폼이죠


그래서 꼭 하셔야할거라 생각듭니다.


마지막으로 끝으로!

GFA 광련해서 제가 썻던 글

링크 아래 남겨 둘테니 한번 

보시고 참고하시면 좋을거같습니다


그리고 아이보스 강의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많이들 와서

저의 교육을 들어봐주세용 ㅋㅋ


https://www.ibossedu.co.kr/edu-goods-429?ref=recommendthumbnail



-------이전 GFA 관련 인사이트 글 링크 ---------


GFA 치트키 카피 2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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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FA 성과 구조 N가지 1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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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FA 성과 구조 N가지 2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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