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스마트스토어 방문자 증가! 고객 유입 늘리는 알림톡 활용법

2025.02.07 10:10

알림톡은메잇트

조회수 433

댓글 2

스마트스토어 셀러가 고객 유입을 위해

자주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가

인서트 카드입니다.

인서트 카드는 상품 배송과 함께 작은 손편지나 카드죠.

손편지 형식 + QR 코드를 넣어서

사이트 방문을 유도하는 것이 주 목적입니다.

그러나 이 방법이 예전보다 효과적이지 않다는 피드백이 많습니다. 🥲

비용은 추가로 들지만 인서트카드로 유입되는 스토어 방문 수는 거의 없다는거죠.

인서트 카드 유입 효과가 낮은 이유는?


① QR코드 촬영이 번거롭다

고객이 인서트카드를 꺼내QR코드를 촬영하는 과정은 귀찮고 불편합니다.

② 고객의 관심이 낮다

상품을 받은 고객은 이미 스토어에 대한 관심이 줄어든 상태입니다.

이미 관심이 떨어진 고객의 행동을 일으키려면 과정이 간편해야 합니다.

③ 페이지 이탈률이 높다

QR코드에 넣을 페이지는 1곳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때 연결된 페이지가 고객의 기대에 맞지 않으면 곧바로 이탈합니다.


즉, 유입시키는 과정이 번거롭고 연결할 수 있는 페이지 수가 1개로 한정되어 있어서

높은 이탈률, 저조한 효과로 인서트카드의 활용도는 떨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방식: 카톡에서 바로 확인하게 만들기

스마트 스토어의 카카오 알림톡 활용도가 높아지는 이유는

CTA 버튼에 있습니다.


카카오 알림톡 버튼으로 고객 유입하는 방법: '스토어 바로가기'



① 고객 접근성이 뛰어나다⭐️

카톡은 고객이 자주 확인하는 앱이고

알림톡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스토어로 바로 연결되어서 유입률이 크게 증가합니다.


링크 버튼 최대 5개까지 넣을 수 있다 ☑️

출처: 메잇트m8

자사몰, 스토어 바로가기, SNS 이벤트 페이지 등

다양한 링크를 넣어서 

고객의 이탈률을 감소📉

유입 효과는 📈 높일 수 있어요!


③ 브랜드 스토어의 활용법 참고하기👍

이미 빅파워, 브랜드 스토어에서

알림톡 버튼을 다양하게 활용​해서

고객의 구매 경험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버튼을 스토어 상황에 맞게 활용하고 있는

👉오랄비 브랜드 스토어의 사례를 참고해 보세요!




스마트 스토어 검색노출에도 영향을 주는 방문자 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검색 노출 알고리즘에는

일 방문자, 판매 수 등이 포함되어 있어서

고객이 꾸준하게 스토어를 방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스마트 스토어 검색 노출 요소 참고하기)


때문에 알림톡을 활용한다면

주문 안내, 리뷰 요청 등 메시지에

[스토어 바로가기] 버튼을 꼭 넣는 것이 좋습니다.


예시)




그 외에도 알림톡 버튼을 통해

자사몰, 유튜브 영상, 인스타그램 릴스 등

다양한 페이지로 연결시키고

마케팅에 효과도 강화할 수 있어서

활용도는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알림톡상위노출스마트스토어마케팅메잇트
목록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