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셀러가 고객 유입을 위해
자주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가
인서트 카드입니다.
인서트 카드는 상품 배송과 함께 작은 손편지나 카드죠.
손편지 형식 + QR 코드를 넣어서
사이트 방문을 유도하는 것이 주 목적입니다.
그러나 이 방법이 예전보다 효과적이지 않다는 피드백이 많습니다. 🥲
비용은 추가로 들지만 인서트카드로 유입되는 스토어 방문 수는 거의 없다는거죠.
인서트 카드 유입 효과가 낮은 이유는?
① QR코드 촬영이 번거롭다
고객이 인서트카드를 꺼내QR코드를 촬영하는 과정은 귀찮고 불편합니다.
② 고객의 관심이 낮다
상품을 받은 고객은 이미 스토어에 대한 관심이 줄어든 상태입니다.
이미 관심이 떨어진 고객의 행동을 일으키려면 과정이 간편해야 합니다.
③ 페이지 이탈률이 높다
QR코드에 넣을 페이지는 1곳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때 연결된 페이지가 고객의 기대에 맞지 않으면 곧바로 이탈합니다.
즉, 유입시키는 과정이 번거롭고 연결할 수 있는 페이지 수가 1개로 한정되어 있어서
높은 이탈률, 저조한 효과로 인서트카드의 활용도는 떨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방식: 카톡에서 바로 확인하게 만들기
스마트 스토어의 카카오 알림톡 활용도가 높아지는 이유는
CTA 버튼에 있습니다.
카카오 알림톡 버튼으로 고객 유입하는 방법: '스토어 바로가기'
① 고객 접근성이 뛰어나다⭐️
카톡은 고객이 자주 확인하는 앱이고
알림톡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스토어로 바로 연결되어서 유입률이 크게 증가합니다.
② 링크 버튼 최대 5개까지 넣을 수 있다 ☑️

자사몰, 스토어 바로가기, SNS 이벤트 페이지 등
다양한 링크를 넣어서
고객의 이탈률을 감소📉
유입 효과는 📈 높일 수 있어요!
③ 브랜드 스토어의 활용법 참고하기👍
이미 빅파워, 브랜드 스토어에서
알림톡 버튼을 다양하게 활용해서
고객의 구매 경험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버튼을 스토어 상황에 맞게 활용하고 있는
👉오랄비 브랜드 스토어의 사례를 참고해 보세요!
스마트 스토어 검색노출에도 영향을 주는 방문자 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검색 노출 알고리즘에는
일 방문자, 판매 수 등이 포함되어 있어서
고객이 꾸준하게 스토어를 방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때문에 알림톡을 활용한다면
주문 안내, 리뷰 요청 등 메시지에
[스토어 바로가기] 버튼을 꼭 넣는 것이 좋습니다.
예시)
그 외에도 알림톡 버튼을 통해
자사몰, 유튜브 영상, 인스타그램 릴스 등
다양한 페이지로 연결시키고
마케팅에 효과도 강화할 수 있어서
활용도는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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